소원 적는 아이들 - 100일 동안 매일매일
박현숙 지음, 홍정선 그림 / 주니어김영사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용우와 성주는 1학년때부터 절친이다. 성주는 호기심 많고 자신감 넘치는 용우처럼 되길 바랬고, 성주의 눈물 콧물을 너무 열심히 닦아 준 용우의 덕(?)으로 울보에서 벗어났어요. 어느 순간부터 심각한 귀차니즘에 빠진 용우. 돈을 줍는 것도 귀찮아서 싫다고 할 정도. 도덕적이라면 주우면 경찰서에 가야 하는 상황이 귀찮을 수 있지만, 비도덕적이라면 그다지 귀찮지 않겠지만 용우는 거짓말하지 않는 아이거든요. 누나가 다니던 학원에서의 사건(?)으로 트라우마가 생겨 다 귀찮아 하는 거 같아요.

그런데??? 소림이가 넘어지는 걸 잡아주기 위해 바람처럼 빠르게 움직인 용우, 용우는 소림일 좋아하고 있거든요. 소림이도 용우를 좋아할 거라는 성주의 이야기. 용우는 모든(?) 일을 귀찮아 하기 시작하면서 자신감도 많이 꺾였다. 어차피 안될거니까 빨리 포기하는 게 편하다는 생각을 하는 거죠. 그런데 성주가 용우에게 문자로 조언을 해줄 사람을 소개해주고 그 문자를 통해 용우도 조금씩 자신감도 생기고, 꿈을 이루기 위한 준비도 하게 되요. 누구지?

꿈이 이미 이루어진 것처럼 생각하고 행동하기.’ 자기 계발 서적에 자주 나오는 얘기다. 아이들 뿐 아니라 어른들도 그렇게 실천 해보길 바래요.

우주인이 되고 싶은 용우는 오디션에 통과해서 체험 기회를 얻을 수 있을까요? 우주인이 될 수 있을까요? 소림이의 고백을 받을 수 있을까요?(용우가 먼저 고백하는 것도 나쁘진 않지만 용우의 꿈이니 응원) 엄마한테 칭찬도 받도 용돈도 더 받을 수 있을까요?(이 소원은 지워지고) 오디션 상금을 학교에 기부할 수 있을까요?

민찬이를 경쟁자로 생각했던 용우는 우주인이 되고 싶은 꿈을 위해 축구 선수와 회장 선거 출마도 포기한 이화랑 형의 나의 경쟁자는 나 자신이라는 말을 듣고 감동. 엄마랑 누나도 용우를 응원해주네요. 가족이니까 당연한건가요? 저도 용우가 꿈을 이루어질 바라면서 빠른 속도로 초집중 모드로 읽게 되던데~ 우리 모두 용우를 응원하면서 책 속으로 빠져봅시다~

동화? 어린이를 위하여 동심을 바탕으로 지은 공상적, 서정적, 교훈적인 이야기라고 정의하네요., 이 글도 동화이지만 어른들이 읽어도 좋을 책이라고 생각해요. 유치하다? 어린이를 대상으로 쓴 책이라 수준이 낮다고 평가하고 그 책을 읽는 내가 창피하다고 생각하는 게 유치한 생각이고 행동이라고 생각해요.

책을 받고, 책을 읽기도 전에 책과 같이 들어 있던 노트(수첩)을 둘째 아들에게 선물로 주면서 꿈을 써보라고 했는데, 책을 읽고 나서 다시 어떻게 써야하는지 알려주거나 둘째 아들에게 책을 읽고 직접 알아가게 해야겠다. 후자가 더 좋은 방법이겠죠.  

꿈은 의심하지 않고 간절히 원하면 이루어진다고 해요. 우리 모두 꿈 노트를 한권씩 가져보는 것도 좋지 않을까요?

이 리뷰는 몽실북클럽 서평이벤트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좋은 책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