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억 머니 시크릿
샤넬 서 지음 /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 2022년 1월
평점 :
절판



감사의 힘은 강력하다. 잘 표현한 감사는 또 다른 도움의 손길을 얻을 수 있는 기회로 돌아온다. 긍정적인 마인드. 만족하는 삶으로 웃는 얼굴로 바뀌게 되고 남이 주는 돈이 더 많아질 수 있다. 그럼 부자가 되는 것이다.

 

돈의 소중함, 정당한 방법으로 돈을 벌어야 한다는 것, 번 돈에 감사하고~ 돈을 쓸 때도 잘 써야 한다는 것을 잘 배우고 잘 가르쳐서 우리 모두 100억 부자가 되어 보아요. 3등분해서 1은 나를 위해 1은 저축, 1은 기부하는 데 쓰도록 가르친다는 유대인의 교육. 우리 아이들에게 적용이 가능할까요?

 

돈을 좋아하고 부유한 만족감을 느끼는 것이 당연하다고 생각하고 또 누리고 싶다고 갈망하면 또 누릴 가능성이 커진다.

부자로 태어난 것이 아니라 부자로 길러진다.(p89)

돈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돈의 존재에 감사하는 마음을 느끼도록 가르쳐야 한다.

 

유대인의 돈 공부. 한국 사람의 청빈 사상. 이 둘의 차이가 지금 세계에서 유대인과 한국인의 차이를 만드는 것이다. [탈무드]를 다시 한번 파보고 아이들이 읽도록 해야겠다. 아들 삼형제는 돈 걱정 없이 키우고 있다고 생각한다. 큰 아들은 방이 셋인 집이 다섯 식구가 살기 좁지 않냐는 친구의 말에 우린 거실에서 다 같이 자니까 따듯하고 좋다고 했단다. 좁아서 불편하면 큰집으로 이사가기위해 노력해야 하는데안분지족(安分知足)도 하면 안되는 건지? 둘째 아들은 돈에 대한 질문을 자주 한다. “아빤 얼마 벌어요?” “이건 얼마예요?” “비싸서 안되겠다.” 이런 말들을 들을 때마다 넌 돈에 대해 걱정하지 않아도 돼. 그런 건 아빠가 할께.” 라며 못 하게 했는데 이젠 우리 집 경제 사정 오픈. 비상금 걸리겠네요~ㅋ 막내 아들은 물건의 소중함을 모른다고 자주 혼나는데,돈의 소중함과 고마움을 알려주고 잘 쓰는 방법도 알려주도록 하겠습니다.

 

부자가 되고 싶으면 부자처럼 행동하고 부유한 만족감을 갈망하면서 살아요. 부자들 곁에 머물러 관계를 맺으면서 살아요. 우리가 얻고 싶은 부를 시각화시켜 느끼면서 살아 보아요. 부자들을 벤치마킹하고 공통점을 알려주고 부자가 되는 방법을 알려주는 저자와 같은 분들의 말을 명심하고 고마워하면서 살아요. 그럼 누구나 부자가 될 가능성이 상당히 높아질 거예요.

 

돈은 쓰여진 수의 크기만큼의 효용이 있는 종이 또는 동전이죠. 큰 수의 돈이 많을수록 좋아하는데 왜? 불편하지 않고 보다 많은 선택지를 가질 수 있다는 게 그 이유일 것이다. 전부는 아니지만 상당한 부분 돈의 많고 적음의 영향으로 삶의 모습이 달라지고 행복의 크기, 깊이도 달라진다.

 

삼성과 현대 그룹. 우리 나라 최고 대기업의 자리를 두고 다투는(다투던) 기업들이다. 그 창업주의 성향은 너무나 다르다. 이병철회장은 부잣집에서 태어나 일본에 유학한 엘리트다. 정주영회장은 가난한 집에서 태어나 여러 가지 험하고 어려운 일을 겪어 자수성가한 분이다. 이 두분 중 누가 더 돈에 감사하고, 돈을 사랑하신 분일까요? 잘은 모르지만 용호상박 아니었을까요~

 

이 리뷰는 몽실북클럽 서평이벤트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좋은 책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