흉가탐험대 - 양심이 깨어나는 시간 자음과모음 청소년문학 93
박현숙 지음 / 자음과모음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흉가를 탐험하는 유튜브를 운영하고, 할머니와 엄마가 무당이었기 때문에 무당의 피가 흐른다는 닥터 쌩. 또한 영혼들에 진정성을 갖고 대한다는 닥터 쌩. 초록대문집에서 벌어지는 유령 소동(?). 밤마다 유령의 울음소리가 들린다는 집. 그 초록대문집은 도수, 수민, 서린, 해초가 참가했던 겨울방학 세계사 캠프열렸던 곳에서 가까운 집이다. 캠프에서 끔찍한(?) 피해를 당한 해초의 자살. 도수, 수민, 서린 세 명은 어떤 식으로 든 해초의 사건과 관련이 있는 친구들이다.

 

초록대문집의 유령은 해초의 유령일까? 진짜 유령이 나타나긴 한 걸까? 수민이가 흉가 탐험대에 참가하자고 하곤 겁이 덜컥 나서인지 빠지게 되고 서린이랑 도수만 흉가 탐험 참가신청서에 사인을 하고 닥터 쌩과 함께한다. 도수는 담배를 피우던 일, 서린이는 반지, 수민이는 뭘까? 궁금하면 책 속으로 고고 씽

 

자살이라고 결론 날 것 같았던 사건이 해초 엄마가 아이들을 만나 이야기하고 아이들끼리 이야기를 나누고 각자 양심의 가책을 느껴 경찰서에 찾아가 형사에게 이야기 한다.

타살 가능성? 타살 의혹? 다시 수사를 하고 진범이 잡힐 거라는 기대를 했지만 실망하는 세 친구들. 특히 도수는 목소리를 잘 구분하고 기억하는 능력으로 닥터 쌩과 함께 온 비옷 입은 사람이 해초를 불러내 끌고 간 사람이기 때문에 진범이라고 생각했다.

 

닥터 쌩은 연출해서 쵤영했을까? 다리는 저는 사람, 손가락이라는 말은 닥터 쌩의 연출인가? 빙의 된 해초의 영혼이 하는 말인가?

 

진범은 누구? 잡혔나요? 궁금하시면 책으로 읽어보시길 바래요. 흉가탐험을 다룬 유튜브는 많았던 거 같아요. 무서움과 궁금함을 함께 가진 구독자들의 욕구를 채워주는 영상들. 서린이가 닥터 쌩을 이용한 거 같은데 참 잘했죠? 경찰이 수사를 마무리하는 것도 이슈를 만들어 많은 구독자, 댓글로 여론이 형성되고 그 여론이 공권력을 움직이게 할 수 있으니까요.

 

타인을 속이는 일도 쉽지는 않지만 자신을 속이는 건 더 어렵고, 결코 해서는 안되는 일이다.

 

 

이 리뷰는 몽실북클럽 서평 이벤트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좋은 책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