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른 만나고 싶어 지을 그림책 1
이명제 지음, 민유와 쟈니 옮김 / 지을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기다리는 마음을 담아낸 이중 언어 그림책

그림이 많고 글밥이 적어 아이들이 읽기에 참 좋아요.

 

내용은? 포근하고 사랑스럽죠.

 

영어는? 한글을 읽으면서 쉽게 함께 읽을 수 있어요. 초등학교 3학년, 5학년이 우리 큰아들, 둘째 아들도 읽을 수 있더라구요.

 

이중언어? 한글과 영문을 같이 볼 수 있어 언어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도 도움이 되고 이 한글은 영어로 어떻게 표현하는지 궁금해서 몰입할 수 있는 기회도 되는 거 같아요.

 

랜선넘어? 이 책의 소개에 나오는 말에 깊이 현혹되었네요. 요즘 코로나19로 친구들, 친지들 등등 사람들을 잘 만나지 못하잖아요. 전화하고(영상통화를 하기도) 카톡하고 메일로 안부 묻고~ 이런 상황을 표현하고 그와 관련된 내용을 담은 책이라고 생각하고 읽었어요. 이런~ 책장이 한 장 두 장 넘겨질수록 갸우뚱 하게 되네요.

 

얼른 만나고 싶은 사람은? 엄마 배속 착한 아이, 맞죠? 저는 그렇게 느꼈어요. 아이를 기다리면서 엄마랑 가족들이 아이를 위한 것들을 준비하는 모습. 저도 아빠로 아이들을 기다리면서 하루 하루 보냈고 얼른 만나길 바랬어요. 그래서 막내는 너무 빨리 태어났지만~ㅎㅎ 우리 모두 기다리는 아이들은 사랑이예요.

 

태명을 넣어 읽어보고 태몽으로 바꾸어 이야기 해보라는 말도 나와요. 시선과 눈 높이를 맞춰보자는 얘기도 나오구요. 다양하게 해석할 수 있는 책이기도 한 거 같아요.

 

이 리뷰는 몽실북클럽 서평 이벤트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좋은 책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