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와 함께한 시간 - 마지막 드래곤 에린의 모험 책 읽는 샤미 10
남세오 지음, 김찬호 그림 / 이지북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Dragon 드래곤, 드래곤은 왠지 모르게 서양에 어울리는 거 같다. 우리나라에도 12지신의 하나로 진()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아마도 드래곤이 주인공으로 또는 등장하는 명물 또는 괴수로 다룬 이야기들이 서양인들이 주로 쓰고 읽고 구전했기 때문일 것 같다. 많은 책을 읽어보지는 않았지만 드래곤을 다룬 이야기 중 한국인 작가의 이야기는 처음이다. 둘째 아들이 용띠라 드래곤에 대한 이야기를 좋아한다. 큰아들은 호랑이띠~ 용호상박(龍虎相搏)~

 

드래곤은 상상의 동물이라 호랑이가 더 쎄다고? 드래곤은 실존했다고? 누구도 과거부터 현재까지 살고 있는 사람은 없지만 드래곤은 상상의 동물일 가능성이 더 크지 않을까요? 공룡은 화석, 발자국 등으로 지구에 살았던 걸로 대부분의 사람들이 믿는다.

 

상상의 동물이다 보니 이야기의 전개는 작가의 구성력과 표현력, 상상력에 달려있다.

 

이 이야기 속에는 총 8마리의 드래곤이 나오고, 드래곤은 인간에 비해 탁월한 능력을 가지고 있고 정말 오래 산다(영원히 살수도 있나?). 한 국가를(에른켈) 지켜주는 수호신처럼 생각하고, 신봉하고 있었다. 에린이 마지막 드래곤. 금빛~^^ 두 군데의 화산에 숨어 지내는 드래곤들. 인간의 일에 관여하지 않고 서로 다른 드래곤의 일에도 관여하지 않는 절대 독립적인 존재라는 드래곤. 하지만 그 들의 행동은 그렇지 않았다. 특히 에린과 나탄. 인간의 좋아하고 인간과 드래곤의 공존을 위해 노력한다. 차모르는 호시 탐탐 에른켈을 공격한다. 특히 화산에 숨어 지내고 있는 드래곤들을 죽이기 위해 핵미사일을 사용하였고 멜린이 희생하면서 다른 세 마리의 드래곤은 살아남았다. 세 마리의 드래곤은 에린, 레온이 지내는 다른 화산으로 이동하여 에른켈을 위한 비행대가 된다. 인간들의 기술이 발달하면서 드래곤은 더 이상 위협적인 존재가 아니다. 드래곤과 인간의 화친, 드래곤을 인간이 컨트롤할 수 있다는 상징적인 의미이다.

 

인간을 위한 드래곤의 희생, 드래곤을 위한 드래곤의 희생, 드래곤의 배신. 그 배신 계획을 미리 알고 대비하는 에린과 유진. 드래곤들은 어떻게 될까요? 또 인간들은? 궁금하면, 책을 읽어보아요~^^

 

이 리뷰는 몽실북클럽 서평 이벤트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제공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좋은 책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