꼴찌 마녀 밀드레드 4 - 으스스 해변의 보물 상자 책 읽는 샤미 8
질 머피 지음, 민지현 옮김 / 이지북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을 받고 2-3일 정도 지난 시점. 둘째 아들이 아빠가 읽는 책이예요? 내가 읽어보니까 재밌어서다 읽었어요. 근데 1-3권은 어딨어요? 읽고 싶어요.” 10살된 둘째만 손에 꼽힐 정도로 드물게 보였던 반응이고 기대하지 않은 순간에 아주 기분 좋게 해주는 말이다. 아이들이 책 읽기를 바라고 내가 책을 골라주고 안 읽을 때 속상했는데~ “그래? 아빠가 사줄께~”ㅎㅎㅎ

밀드레드 시리즈 처음 나올 때부터 관심을 가졌던 책이다. 4권을 읽고 서평할 수 있어서 기쁘다. 해리포터를 통해 마법사, 마법학교 이야기를 책으로 접한 게 벌써 20년이 넘었다. 그 이전에도 있었지만 책, 영화 모두 대중적으로 많은 인기를 얻은 건 처음이 아닐까?

이 책을 읽으면서 조금은 다른 모습을 보고 싶었지만

비슷한 소재의 이야기이기 때문에 비교할 수 밖에 없고, 해리포터라는 막강한 책이 있지만 전혀 부족함 없는 이야기 소재나 진행 속도. 장면이 그려지고 손에 땀을 쥐게 하기도 한다.

밀드레드와 밀드레드를 좋아하고 도와주는 친구, 밀드레드를 괴롭히는 친구, 밀드레드를 잘 챙겨주려는 교장 선생님, 뛰어난 아이들만 좋아하고 밀드레드를 싫어하는 선생님이 등장한다.

꼴지지만 밀드레드가 개구리로 변한 마법사의 마법을 풀어주고 그 보답으로 여름 휴가 초청을 받아 도착한 으스스해변. 여러 일들이 벌어진다. 여름휴가를 같이 보내기 위해 정든 고양이 태비를 식당에서 구조(?)하고 바구니에 태워 떠난 길은 고난의 연속이다. 하지만 발각되지 않고 무사히 도착. 짐 정리하고 태비는 작은 보트 오두막 안에 머물게 하기로하고 시간을 내어 음식을 챙겨주고 놀아주려는 밀드레드. 방해로 쉽지는 않다. 하드브롬 선생님이 태비를 발견하지만 넘어지는 바람에 기절하고 배는 풍랑에 떠내려 간다. 어쩌지? 밀드레드와 태비가 곁에서 돌봐주고 보트는 흘러가다가 바위에 끼어버린다…. 다음날 밀드레드를 찾아나선 친구들에게 발견되고 태비도 발각되는데~ , 무슨 일이 생길까요? 궁금하시죠? 책을 보시면 될 거 같아요~ 더 이상 자세한 내용을 쓰면 지나친 스포일러~

다음 내용이 기대되는 책이예요. 1-3권 사서 둘째 아들에게 선물~

이 리뷰는 몽실북클럽 서평이벤트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좋은 책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