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사회생활을 시작하는 너에게 - 엄마가 아들에게 전하는 사회생활에 꼭 필요한 60가지 팁
송정연.송정림 지음 / 쌤앤파커스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법 성장하여 어른이 되고

사회에 진출하는 시기를 맞는 아들들에게 해주는 조언들.

각자 아들을 키우고 글 쓰는 직업을 가진 자매, 이 글들이 잘 읽히고 잘 받아들여지는 이유가 이 공통점 두가지이다.

엄마의 마음으로~

어쩜 잔소리처럼 느껴질 수 있겠지만

엄마로 자식인 아들은 사랑으로 감싸고 눈앞에 두고 보고있어야 안심이 되는 존재.

당연히 사랑이 뚝뚝 떨어질 정도로 뭍어나는 조언들이다.

아빠인 나도 우리 삼형제가 성인이 되는 순간, 첫 사회생활을 하게 되는 때가 온다면 사랑이 담긴 이런 말들을 해주고 싶다.

아니 성장을 지켜보면서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이끌어주고 싶다.

아들들이 허락한다면?

내가 첫 발을 내딛을 때, 20여년 전에, 이런 조언을 들었더라면 어땠을까?

지금과는 많이 달라지지 않았을까하는 미련을 품어보게 만든다.

아니, 이런 조언들은 충분히 많이 들으면서 몸으로 직접 부딪혀 깨달으면서 성장하고 사회생활에 적응하고 지금도 적응하면서 살아가고 있다. 잘 하는 것과 일치하지않더라도~

사회 초년생이 품을 수 있는 일반적인 궁금증의 거의 대부분에 엄마 또는 이모가 조언을 해주고 설명해주고 있다. 잘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지름길과 같은 책이다. 한권의 바이블이다.

열심히 읽고 따라하기로~ 늦었다고 생각했을 때가 가장 빠른 시기이다.

아직 우리의 사회 생활은 진행형이고, 우린 변할 수 있는 가능성을 가졌으니까. 좋은 쪽으로 바뀌는 건 어디서든 누군가에게 든 환영 받을 일이다.

이 리뷰는 몽실북클럽 서평이벤트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좋은 책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