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공룡 도감 - 만약에 공룡이 멸종하지 않았다면 만약에 도감
두걸 딕슨 지음, 김해용 옮김 / 소미아이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공룡을 좋아하는 삼형제를 위해~~~

공룡은 파충류인가? 조류인가?

룡과 공룡. Dragon vs Dinosaur

공룡이 멸망하지 않고 살아남았다면? 이 생각은 누구나 한번 이상은 했을 것이다.

그 모습 그대로일지? 진화를 하면서 모습이 변했을지? 이 생각은 해보지 않은 게 사실이고 우리가 알고 있는 구공룡도감의 공룡의 모습을 기대했을 것이다.

이런 이유로? 어색한게 사실이다.

아이들의 잘 안 보네요. 왜일까?

저자가 이 책을 쓴 이유를 이해하는 어른과 기존의 공룡의(구공룡) 모습과 이름에 익숙한 아이들의 관점과 관심은 같을 수 없다. 어른이 나조차도 신공룡 도감을 보고 소름이 돋고 놀라곤 하는데아이들 눈에는 징그럽기도 하다. 그 공룡들도 다 화석을 토대로 한 상상(?)인데, 거부감이 덜하다. 신공룡도 이 책을 통해 처음 접하지만 누군가 신공룡도감 속의 공룡들을 소재로 영화를 만들고 게임을 만들고 대중 속에 여러 모습으로 스며들어 간다면 익숙해지고 친근하게 느끼게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생물지리구 6. 지금의 5대양 6대주와 맞아떨어진다. 공룡이 6600만년 전에 멸종하지 않고 현재 까지 살아남았다면 이라는 대 명제를 바탕으로 글과 그림으로 한땀 한땀 채워 나간 책이니까 당연하다. 이미 알고 있는 현실에 맞춰 상상속의 신공룡들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언제 배우지? 판게아라는 하나의 대륙이 갈라져서 이동하고 큰 바다가 생겨나 지금 모습의 지구가 된다. 각 대륙은 기울어진 지구, 지구의 공전, 자전 등에 따라 기후와 자연 환경에 차이가 생긴다. 원래 다른 기원의 공룡들이 다른 환경과 먹이에 적응하면서 선택되고 진화되어 생존했을 때의 모습두걸딕슨의 근거가 있는 상상력에 감탄하게 된다.

내가 알고 있는 공룡들의 새로운 모습에 감탄하고 놀라워할 아이들을 위해~

아이들이 이해하기에는 시간이 조금 흘러야 할 듯하지만 지속적으로 자극을 줘야겠다.

이 리뷰는 몽실북클럽 서평이벤트의 소개도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좋은 책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