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생님, 우리 강아지 이 음식 먹여도 될까요? - 반려견 맞춤 식재료 바이블
박은정.유승선 지음 / 길벗 / 2021년 4월
평점 :
절판



요즘 사료 광고를 보신적있나요?

반려동물로 사람과 같이 사는 우리 댕댕이들과 냥이에게 그 동안 좋지 않은 사료를 먹였다는 반성과 사람이 먹을 수 있는 재료를 사용하여 만든 고급 사료의 광고

옳고 그름이나 정답이 정해져 있지는 않지만 사료(건조)가 대부분이죠.

아이들이 잘 먹는 모습을 보면 괜찮다 싶다가도, 잘 안 먹으면 바꿔주거나 아예 습식(캔 사료)로 바꾸거나, 심지어 화식이나 생식을 시키시는 분들도 있죠.

서로 존중하면서 바른 반려동물 문화를 만들어가길 소망합니다.

제가 제목으로 기대했던 내용과는 좀 다르네요. 제 문해력의 문제인걸로 하고~

반려견의 영양과 식재료에 대한 ‘펫 영양학’적 지식은 물론, 국내 최초로 ‘한의학’ 관점을 융합(?)해 강아지의 건강 상태와 체질, 식재료의 효능 등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어요.

100가지 식품에 40가지 처방식을 한의학적으로 해석하고 영양학적으로 설명해주고 있네요.

수의학적인 내용은 어디 있는 거죠? 내용 감수라도 하셨으면 좋았을 텐데

이 책을 읽는 대상은 반려인 이고, 책의 내용은 반려동물의 주식/처방식과 관련 되어있는데~

서두에 얘기했던 사료 광고와 비슷한 생각과 감상을 주는 내용이네요.

강아지들에게 고급진 음식을 만들어 줄 수 있겠다.”는 생각.

제가 알고 있던 내용과의 차이가 약간 있네요.

그 부분은 저는 좀 더 깊이 공부를 하면 저만의 지식으로 쌓아지겠죠.

저자님은 바뀐 내용을 독자에게 알려주실 거라고 믿어요. 개정판이 나오길 소망합니다.

그 개정판에는 전문 수의사의 의견이 더 많이 반영되고 오류가 있었다면 수정된 내용으로 증보되길 바래요.

사진이 많은 책이라 보면서 맛있겠다.”와 조리법도 많이 어렵거나 복잡하지 않다는 생각을 했어요. 조금 신경 쓰면 맛있고 몸에 좋은 음식을 만들어 줄 수 있을 거 같아요.

지금은 강아지를 안 키우는데 키우게 되면 이 책과 제가 알고 있는 지식의 범위에서 1주일에 한번 특식을 만들어 주려고 해요.

이 리뷰는 몽실북클럽 서평이벤트의 소개도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좋은 책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