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캠핑 갈까? 야옹~
임숙앵 지음, 권태성 그림 / 맹앤앵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귀여운 고양이가 주인공.

이마와 꼬리의 갈색 털에 하얀 점은 길동이와 엄마의 닮은 점.

 

길동이는 길 냥이 이다.

길 냥이는 왜 생기는 걸까? 두 종류 아닐까? 집에서 탈출한 아이들, 버려진 아이들

길동이는 길동이 엄마가 길에서 낳은 듯하다.

길동이 엄마는 어떻게 길 냥이가 된걸까? 결국 우리 사람들의 잘 못이다.

 

어느 날 배고픈 길 냥이에게 우유, 밥을 주고 이름을 지어준다. 길동이를 보살피는 아저씨가 있다. 길동이도 아저씨에게 마음을 연다.

캣파더, 캣맘들이 길 냥이들을 돌보고 있지만 그 조차도 냄새가 난다, 지저분하다, 시끄럽다, 집값떨어진다는 이유로 반대하고 학대하고 잡아가고 죽인다. 그분들에게는 생명보다 소중한 게 있었다.

꽃님이는 길동이 친구. 엄마가 있다.

봄에 나가사 아직 돌아오지 않은 엄마를 찾아 나서는 길동이, 고양이가 한 마리도 없는 동네를 지나고 개 짖는 소리에 놀라고 좋은 집에서 사는 하얀 고양이를 부러워하고~

다른 길 냥이를 통해 엄마가 잡혀갔고 돌아오지 않는 건 좋은 새 주인을 만났기 때문일 수도 있다는 얘길 듣는다.

TNR 길 냥이 잡아서 중성화 수술 후 다른 지역에 방생하는 사업. 과연 그 고양이들은 얼마나 살아남아 살아가고 있을까?

 

눈이 온다.

길동이는 갔던 길을 되돌아 자던 박스로 돌아온다. 다리를 다쳐서 아프다. 잠이 들었다 깨어나니 병원.

박혔던 가시를 빼내고~ 아저씨와 같이 살게 된다. 공유하는 공간과 시간이 생긴다.

아저씨 이야기

아저씨와 같이 고양이들을 키우는 분들과 고양이들과 캠핑을 갔다.

고양이들과 뛰어놀고 잘 구워진 생선을 먹는다~

 

이 리뷰는 책과 함께 자라는 아이들 서평 이벤트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좋은 책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