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토의 주인 - 23일 폐쇄구역
지미준 지음 / 포춘쿠키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게토? 유대인 강제 거주지역.

거주지? 살고 있는 지역

폐쇄 공간이 게토?

그 공간은 삶의 공간이 아니다.

 

사람과 반려 동물인 개, 고양이 사이의 이야기이다.

아름다운 이야기가 아니다.

지극히 아름다운 이야기도 많지만 이 이기는 발생하지 말아야 할 비극이다.

 

원인? 개와 고양이 인가? 사람인가?

 

반려동물인 개와 고양이의 시선에서 인간이 그들에게 하는 행동과 그에 대한 동물들의 대화, 생각과 행동에 대한 상상의 이야기. 영원히 상상의 이야기이길 바란다.

 

동물 중 이성적인 판단이 가능하다는 이유로 최상위에 있다는 인간의 동물에 대한 만행들은 이루 헤아릴 수 없지만 대표적으로, 끝까지 책임지지 못하고 유기하는 것, 식용으로 사육하는 것, 투견을 즐기는 것

이 책의 마지막 사건을 마무리 방법도 지극히 폭력적임에도 직접적인 폭력이 없었으므로 비폭력이라 오해하고 자위하는 인간들, 벌어지는 일들을 모두 관찰하는 인간들

선택권이 있으니 부디 잘 사용하시길~

큰 개를 보면 움찔하게 되는 부작용이 생김(참고로 수의사임)

 

덕근이와 칠백이의 시선에서 이야기는 전개된다.

덕근이는 유기견이다. 칠백이는 길냥이이다.

사람에게 버려지는 상처를 받은 덕근이는 칠백이와 친구가 되면서 거리 생활에 적응한다.

칠백이는 길거리에서 태어나 다른 고양이의 공격으로 형제가 죽는 것을 목격했다.

식용개 사육장에 잡혀가 죽을 고비를 넘기고 탈출한 덕근.

사람에게 잡혀 중성화 수술을 된 채로 다시 풀려난 칠백이는 성격이 변하면서 무리에서 배제되는 느낌을 받고 무리를 벗어나 공원에 자신의 세력을 만든다.

경호를 맡은 투견 출신 타이슨, 칠백의 친구 호박, 마루를 포함한 이십여 마리가 같이 생활한다.

덕근이의 새끼를 밴 매미도 잡혀간다. 복수를 계획하는 덕근, 공생을 선택하는 칠백

조직은 둘로 나뉜다. 덕근의 조직을 산으로 들어가 살인을 저지른다.

칠백의 조직은 공원에 남아 공원 청소를 하는 등 미담의 소재가 된다.

어린 아이에 대한 공격 사건이 발생하자 사람들은 공원의 동물들을 잡기 위해 덫도 설치하고 마취 총도 쏜다.

두 조직은 다시 뭉치게 되고 인간의 집을 빼앗아 아지트를 만드는 사건을 벌인다.

폐쇄공간을 만들어 23일 동안 감금 상태로 동물들은 서로 잡아 먹고 먹히는 아비규환을 겪으면서 죽어나가고 사건은 마무리된다.

게토는 빈 공간이 되어 원(?) 주인인 인간에게~

 

이 리뷰는 책을좋아하는사람들 서평이벤트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좋은 책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