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아무 생각 없이 페달을 밟습니다 - 58일간의 좌충우돌 자전거 미국 횡단기
엘리너 데이비스 지음, 임슬애 옮김 / 밝은세상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아직 자전거를 잘 못 탄다.

제대로 배우지 못해서라는데~

우선,자전거를 탈 때 마다 겁이 많이 난다.

넘어지는 게 겁나고 자동차가 겁나고 사람이 겁난다.

평지의 직진은 하지만

오르막은 힘들고 내리막은 가속도가 붙어 빨라지는 게 무섭다.

완만한 커브는 그냥 적당히 하지만 급커브는 어렵다.

길을 미리 확인하고 적합한 코스인 경우 자전거를 탈 수 있다.

 

내가못 타는 건 그냥 괜찮은데 아이들에게 못 가르쳐주는 건 미안하다.

어디가면 잘 배울 수 있을까?

저자의 아빠처럼 자전거 조립도 잘 못한다.

도전은 하지만 어렵다.

땀 흘리며 헤매고 있으면 엄마가 짜증내면서 한다.

 

미국은 참 크고 넓은 나라다.

우리나라는 그에 비하면 작다.

이 책을 읽으면서 지역마다 특징이 있는 우리 나라 자전거 여행이 재밌을 거 같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아들들과 같이 자전거 타는 걸 배우고, 언젠가 떠날지도 모르는 자전거 여행을 계획해 본다.

 

58일간의 좌충우돌 자전거 미국 횡단기

무작정 달렸다. 2736km. 온몸을 죽을 듯이 아팠지만 더는 내일이 두렵지 않았다.

 

애리조나주 투손 부모님 집에서 조지아주 애선스내집까지가 목표다.

 

6일동안 달린 곳에서 부모님을 만나고 쉼.부모님은 3시간 걸려 옴~

 

나를 계속 밀어붙여서 아주 강해지고 말 거야.” 유일한 계획이다.

 

페달 밟기가 말도 못하게 힘들었다.뒤를 돌아보니 그 동안 큰 산을 오르고 있었다.

 

사물은 그 이름을 불러보면 더 또렷이 보인다.

 

하는 것 마다 전부 포기하는 것 같다.

 

낯선 사람들을 만나고 당신은 그들을,그들은 당신을 알아간다.이제 그들은 당신의 사람이다.

 

방향이 반대면 팁을 주고 받는다.방향이 같으면 계획을 비교해본다.

 

경로를 벗어났는 데 오래전 샌더슨에서 나를 앞서갔던 자전거 여행객을 마주쳤다.

 

속도는 더 빨라지고 나는 더 강해지고 있다.

 

무릎이 말썽이지 않았다면 그림을 이렇게 많이 그리지 못했을 거야.계획대로 되지 않은 때 유연하게 대처하자.

 

마지막 960km는 포기.포기도 선택이다. 가벼워진다.

남편이 데리러 온다.

 

나의 실수가 도움이 되길~

 

무엇 하나 뜻대로 되는 일이 없어 죽고 싶었다.그 순간,자전거가 보였다.

 

나는 단순한 인간이 되어가고 있었다.

 

한계의 경험은 버티는 힘을 길러준다.

 

이 리뷰는 몽실북클럽 서평 이벤트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좋은 책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