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주얼 씽킹 창의 언어놀이 1 : 봄.여름 편 - 초등 국어 학습 개념 총망라 비주얼 씽킹 창의 언어놀이 1
김지영 지음 / 사람in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의 활용방법~



계절 요정들을 구하러 출발하기 전에 꽁꽁마녀에 대해 알아보아요.(지피지기 백전불태)



나는 야 언어 대장~내가 문제를 풀고 15장의 카드를 모으겠다.우리 아들 3형제~따로따로~



15단계 중 하나.곰곰히 생각하고 적어봐요.그림도 그리고~

 

놀면서 배우고 배우면서 놀자.

스토리텔링~

주입식 교육에 익숙한 우리 부모 세대들은 이야기를 만들고 생각하는 데 한계가 있는 듯해요.

아이들은 이야기 속에 푹 빠지면 상상력이 풍부해지고 표현력도 쑥쑥

초등학생인 두 아들,유치원생인 막내아들이 언어 대장이 되고,제가 좀 도와주면서 차근차근 해보려고 해요.

잘 모르지만 열심히~

좀 어려운 듯해요. 자주 접하는스타일이 아니라 그렇겠죠?

봄과 여름에 관련된 내용과 다양하고 재밌는 놀이공부 방식으로 구성된 15장을 하나씩 하나씩하다보니 정말최고라는 생각이 확고해져요.

이런 책으로 공부할 수 있는 아이들이 부러울 정도예요.놀이공부~

15장을 모두 잘 해서 봄,여름 요정을 인간세상으로~

 

망원경을 통해 본 별들의 그림으로 마무리~세 녀석 모두 다양한 모양의 별을 그리네요~

별에 대한 책도 많이 보여줘야겠어요.

막내는 별을 오려 붙여요~최고~^^

 

큰아들은 책을 잘 안 읽는 아이인데다가,동생들과 같이 하니까 큰 형으로서 똑똑하고멋져 보이고 싶은 지 다 안다는 식으로 술렁술렁하네요.근거 없는 자신감.

하나를 쓰고 나면 더 이상 생각을 하려고 하지 않아요.

저도그런데

다양하게 생각하는 방식을 잘 못하는가장 적합하다고 생각하는 거 하나 쓰면더 이상 생각해내는 게 힘들어요.

창의력이 부족한 듯~

그림그리는 걸 싫어해서 설렁설렁,그래도 표현은 잘 하는 듯 해요.

 

둘째 아들은 책 읽기좋아하고 언어에 관심이 많아 초롱초롱 빛나는 눈동자와 평소에도 큰 목소가 온 집안을 쩌렁쩌렁 울리네요.근거가 조금 부족한 자신감.

큰 아들과 비슷하게 즉시 얘기하면서 쓰는 거 하나,그 뒤로 곰곰이 생각하면서 2~3가지 정도 추하는 정도는 되네요.

뚝딱 뚝딱 핵심만 그려서 표현.

 

막내는 형들 하는 거 보면서 하고 싶은 욕구는 있는데,아직 한글을 읽고 쓰지 못해 속상해해요.제가 읽어주고 이야기 들어주는 식으로 놀이 공부~~

아무말 대잔치가따로 없네요.그런데,그 말 들에는 아이의 상상력과 다양한 생각이 듬뿍 담긴 거예요.근거 있는 자신감.

제 머리가 굳어서 그걸 잘 이해 못하는 듯해서 미안해요.

예쁘게 잘 그리고 말이나 글보다는 그림 그리기 만들기로 표현하는 걸 더 좋아하네요.둘째 형아보다 그림도 잘 그리구요~

 

이런 류의 책을 더 많이 경험하면 더 창의적이고 풍부한 어휘를 배우고 사용할 수 있을 거 같아요.

저도 창의적인 표현력이 늘어나길 바라면서 아이들과 시리즈 4권에 도전하겠습니다.

 

이 리뷰는 리뷰어스 클럽 서평 이벤트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좋은 책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