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나 길은 있다 - 삶의 목적과 방향을 발견하는 법
오프라 윈프리 지음, 안현모 옮김 / 한국경제신문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프라 윈프리

흑인이면서 여성이다.

왜 이런 단어가 먼저 떠오를까?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녀는 성공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차별을 극복하였다.

주변 사람들이 성공이라고 말하는 자리에 멈춰있지 않았다.

앵커, 25년의 오프라 윈프리쇼, 그 다음의 삶

그녀를 이끈 힘은 무얼까? 자기. 소명.

잠시 멈춤. 조용히 나의 몸과 영혼에 귀 기울이고, 소명을 따르면, 어떤 상황에도 길은 있다.

주위의 평판에 나를 가두지 말자.

오프라 위프리가 먼저 이야기 한다.

토크쇼(?)에서 만나 이야기한 저명한 인사들의 이야기가 뒤 따라 나온다.

이야기는 같은 방향으로 흐른다.

종교적인 바탕이 있지만 거부감이 생기지는 않는다.

미국 사회가 개신교 사회인 것 이상으로 종교적인 색이 진하기는 하다.

그 동안 변화를 바라고 노력했지만 성공하지 못했다.

그 이유를 꼭 집어주는 윈프리 여사님~

진의? 내가 생각하고 있던 진정한 의도가 선했는가?

명확하고 흔들리지 안았는가?

7 why?’s 7번의 왜?라는 질문에도 답할 수 있을 정도여야 했는데~

그게 부족했었다. 지금도 늦지 않았다.

나의 목적은 무엇일까? 해답의 열쇠를 가진 사람 바로 당신.

일단 존재하기 없이는 진정한 행동하기도 없다.

나를 오롯이 나로 만들어주는 방법

본능에 귀를 기울인다. 나에게 가장 중요한 게 무엇인지 정의하는 것에서부터 변화의 여정은 시작된다.

내 안의 모든 세포에 연료가 주입된 듯 활력을 얻었다. 일은 끝났고 소명이 시작되었다.

삶은 고정되어 있지 않다.

어디서 에너지를 얻는지 주의를 기울여보면, 나에게 계획된 삶의 방향대로 움직이게 된다.

나는 무엇을 믿는가? 분명한 건 믿는 대로 된다는 것.

나는 인생에서 무엇을 하기 위해 여기 왔는가?

재능에 집중해야 한다. 단점은 다른 이들이 보완해 줄 것이다. 당신의 그들의 단점을 보완해주면 된다.

마음이 확장되어 탁 트인 배움의 공간이 만들어지길 바란다.

도토리 안에 떡갈나무

자신의 본질을 파고 들어 믿음의 도약을 한 결과 자신이 누구인지? 왜 이곳에 왔는지? 이해하는 사람, 타고난 목적대로 산다면?

소명이 꼭 직업과 관련 있을 필요는 없다.

소명은 당신 안에 뿌리를 내리고 있다.

우리는 인간적인 경험을 하는 영적인 존재다.

진실의 이야기는 사람들을 잠금 해제 시킬 수 있다.

삶은 언제나 우리에게 말을 걸어온다.

삶은 성장이며 변화이다.

직관을 따르고 좋아하는 것을 하라.

매 순간이 소중한 선물이다.

할 수 있는 걸 다했다고 느끼는 순간, 모든 걸 내려놓게 된다. 나 자신보다 더 위대한 힘과 에너지에 맡기게 돼요.

속삭임에 따라가다 보면 목적지에 와 있을 거예요.

신과 나눠야 할 대화를 너무나 많은 소음이 가리도록 놔두고 있었다.

나의 인격은 영혼으로부터 나온다.

나서서 발표하는 것이 전혀 두렵지 않았다. 나답게 느껴지는 일.

어떻게 해야 할 지 모를 때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답이 찾아온다.’

두려움. 게으름. 회피

모든 꿈에는 반사적으로 저항이 따르게 마련이다.’

용기의 진정한 의미는 두려움을 마다하지 않는 것.

나 자신에 대한 믿음.

잘못된 길은 없어요, 잘못된 운용만 있을 뿐. 자신에게 해로운 선택을 한 것이다. 스스로에 대한 배신.

내 자존감은 내가 결정짓는 것이다.

문제보단 가능성에 대해 이야기하세요. 소소한 기적들이 일어날 것이다,

내 안의 두려움, 분노 그냥 길을 잃은 나의 일부,

가슴속 비전 우주가 도와준다. 의도 - 선한 의도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는 걸 스스로가 온만 다해 믿어야 한다.

앞날을 그리고 꽃피울 수 있는 환경

선택의 힘.

나를 규정하는 건 나의 상황이 아니라 나의 가능성이다.

무엇 때문에? 진의? 어떻게 실행할까?

우리는 삶을 너무 복잡하게 만든다. 실은 지극히 단순한데 말이다.

<인물 소개>(p192~206)

오프라 윈프리여사가 그 동안 강연, 토크쇼 등 방송을 통해 만나서 인터뷰, 대담의 상대방이었던 인사들의 목록이다.

모든 분들이 본인들의 스토리로 저자의 스토리에 내용은 더 하고 더 강한 힘이 생기도록 같은 방향으로 흘러가고 있다.

이 리뷰는 문화충전200% 서평 이벤트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좋은 책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