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 작고 슬픈 팩트 라임 그림 동화 23
조너 윈터 지음, 피트 오즈월드 그림, 양병헌 옮김 / 라임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주작고슬픈팩트,조나윈터,피트오즈월드,양병헌,라임,우리아이책카페,서평


우리는 종종 사실을 외면한다.

특히 인정하기 싫은 사실

아메리카 대륙을 콜럼버스가 발견했다고 배웠지만 사실이 아니다

쓰레기가 자꾸 쌓이면 지구가 위험하다.

사실이지만 쓰레기를 줄이려면 우리가 불편함을 감수해야 하기 때문에 외면해요.

사람 때문에 지구가점점 더워지고 있어.

지구 온난화.귀 기울이고 대책을 세워야 한다.

듣기 싫은 사실을 외면하면 가짜가 진짜인 것처럼 활개친다.

듣는 사람의 입장에서 어떤 게 진짜이고 어떤 게 가짜인지 분별하기 어려운 상황도 발생할 수 있다.

말하는 사람이 이기적인 생각으로 진실을 왜곡하기 때문이다.

말하는 사람이던 듣는 사람이던 사실을 받아들이고 거짓을 말하거나 듣지 않도록 노력하면 팩트는 더 이상 작아서 외면당해서 슬프지 않은 것이다.

내이름은 팩트

아주 작아서 슬플 때가 많다.

낯선 사람들이 사실이 아니라고 말하라고 윽박질렀지만

거짓말을 할 수 없어요.

상자에 갇혀 땅속에 묻힌다.

그 상자안에 다른 팩트들도갇혀있었어요

우리가 한 목소리를 내자 힘이 아주 세어졌어요

밖으로 나가고 싶었어요

그사이 상자 밖세상에서는

가짜들을 만들어서 마구퍼트리고

가짜들은 자신들이 팩트라고 우겼어요

가짜들이 쑥쑥 커졌어요

팩트 수색대가 이상한 낌새를 알아채고

혹시 어딘가에 몽땅 묻어 버린 거 아냐?”

어디선가 우리가 진짜 팩트야.” 조그마한 소리를 듣고

진실을알고 싶다는 의지 하나로 깊숙이 파내려 갔어요.

팩트 수색대가 상자를 찾아내고

어둠속에서 상자를 끌어올리고

팩트들을 밖으로 내보내 주었어요.

가짜들을 커다란 통에 꽉꽉 담아

트럭에 실어 멀리 보냈다.

팩트는 팩트야.

큰소리로 말했고 더 이상 슬프지 않았어요.

팩트는 팩트야

우리는 한 목소리로 목청껏 외쳤어요.

지금도 가끔씩 외면당하지만

사실을 알아야 한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다.

그 사람들이 있는 한 나는 꿋꿋이 존재할 거다

나는 팩트니까요!

이 리뷰는 우리아이책카페 서평 이벤트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좋은 책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