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한 놈들이 온다 - 주류, 대세, 유행을 뒤바꾼 변종의 시대
세스 고딘 지음, 김정한 옮김 / 라이스메이커 / 2020년 4월
평점 :
품절



저자가 알려주는 변종의 냄새가 나는 인터넷사이트는 모두 들어가 봤다.

아직 내가 변종이 아니거나 내가 구성원을 자처할 부족이 결정되지 않아서인지 둘러보기만 했다.

저자의 의견에 동의한다.

일괄성,통일성,대량의 시대는 물러가고 있다.(mass)영속적인 것은 없다.다양성은 개성과 선택의 자유폭증의  결과이다.다양한 요구가 생기고 정규분포가 사라진다.

개인의 개성과 만족으로 시작되는 작은 차이가 공유되고 그 수요를 맞춰주는 생산자들이 많아지고 있다.

Outlier – Tribe?

저자의저서를 이번이 처음이지만 일관되게 주장되는 부분이 있고 그 주장은 전문가로서 관찰의 결과라고 생각한다.

다른 저작물도 읽기로 결심한다. 저작의 순서를 거꾸로 올라가 보자!변화에 대응하는 전문가의 자세를 배울 수 있을 것이다.

거의 모든 정보는 인터넷에. TMI? 선택하면 된다.

다수가 옳은가?정상-변종?

대중의 확보가 대기업의 목표였지만 더 이상 정규분포의 중간 부분을 차지 하는 대중은 사라지고 있다.

생존을 걱정하지 않는 수준의 부면 충분하다.원하는 것을 선택할 수 있다.

이질적이던 분양의 융합이 발생한다. Open innovation, Collaboration.

전형적인 모습을 채운다.가까이서 살펴보면 모든 사람은 하나 같이 변종이다.핵심은 가까이에서 살펴본다는 것이다.

평균이라 정확한 정보를 충분화 확보하지 못한 마케터들을 위한 것이다.

공장은 변종을 좋아하지 않는다.

변종의 탄생 ,매체 선택지,쇼핑 선택지의 폭발적인 증가

인터넷은 언제 어디서나 접속할 수 있는 만능매체이다.모바일은 최강의 변종 매체이다.

변종을 흉내내는 vs 변종을 배려한 개인 작품

변종을 찾아 움직이는 사람만이 성공할 수 있다.

무리에 속하면 안심이 된다.사람들은 대중과 함께 할 때 스스로 위로를 받는다.

대중 시장의 신화는 무너지고 있다.

시장의 중간층에 제품을 공급하는 것이 안전한 일이다.중간부분에 소비자가 별로 남아 있지 않다.끊임없이 분열을 거듭하고 있다.

우리가 속한 작은 집단이야말로 우리가 진정으로 원하는 것이다.

거대한 대중 보다 작은 대중이 뜬다.

변종이 되어도 권력을 얻을 수 있고 즐거움을 배가할 있다.

아웃라이어. Community.

정상적인 중간 부분에 속하는 사람들이 기준에 순응하도록 강요한다.

교육 시스템 자체가 정상이기를 포기하고 변종을 포용하는 것이중요하다.아이들이 가진 특출한 재능을 찾아내어 격려하라.아이에게 맡기고 그냥 지켜보라.아이는 믿는 만큼 자란다고 한다.좋아하는 일은 열정적으로 한다.과한 욕심만 적당히 조절해주면 된다.

인간은 옳은 일을 하려는 본성을 타고났다.순응하는 것이 도덕적이라고 믿는다.권력이 도덕이다.변종은 비도덕적인 것이 아니다.정반합(正反合)

분열.화합하지 않으면 힘을 소멸한다.

의사소통.

당신에게 관심을 보이는 부족을 위해,부족에 의해,그리고 부족과 함께 생산적이고 유용한 일을 하는 것이 앞으로 주어진 도전 과제다.

이 리뷰는 문화충전200% 서평 이벤트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좋은 책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