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홉 살 탐정 레베카 1 : 함정에 빠진 도난 사건 아홉 살 탐정 레베카 1
PJ 라이언 지음, 토리아트 그림, 김경희 옮김 / 제제의숲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표지에 탐정모자를 쓰고 돋보기로 뭔가를 들여다보는 레베카. 그 옆에 마우스.

재미있는 탐정 이야기에 대한 기대감을 갖게 한다.

레베카는 세계 최고의 탐정이 되는 게 목표이다.

커티스베이에서 일어난 꽃 도난 사건 현장에 발자국이 발견되지 않았다. 꽃을 싫어하는 사람?의 소행이다.

호주머니에 늘 생쥐를 넣고 다녀 별명이 마우스는 레베카의 친구이고 사건을 같이 해결한다.

꽃가루 알레르기가 있는 맥거널 선생님도 살짝 의심을 해보지만 그럴 분은 아니다.

소심 쟁이 어니는 손톱에 낀 흙 때문에 범인으로 의심받지만, 밤에 텃밭에 갔다가 묻었다는 걸 텃밭 관리인 폴슨 아저씨가 확인해주었다.

어니가 텃밭에서 하는 행동을 감시하러 갔다. 텃밭의 전등이 꺼지고 레베카가 보는 앞에서 도둑이 또 꽃을 훔쳐갔다. 뒤쫓던 레베카는 발이 구멍에 빠지는 바람에 놓쳤다. 구멍은 굴이었다. 굴을 만드는 동물을 범인으로 의심한다.

꽃도둑을 궁지에 빠드려 잡기로 한다. 폴슨 아저씨가 구멍 하나만 남기고 모두 막아버렸다. 남은 한 구멍에 덫을 놓았다.

레베카, 어니, 마우스가 숨어서 지켜보았다.

땅 다람쥐가 범인이었다. 손수레로 구멍을 막아 도망치지 못하겠 했다.

마우스가 작은 우리를 휘둘러 땅 다람쥐를 잡았다. 다음날 폴슨 아저씨가 넓은 들판으로 가서 풀어주었다.

 

사건은 공식적으로 해결되었다.

길지 않은 추리 동화. 첫 표지에서 가졌던 기대를 채워주는 책이다.

아이들도 나도 재밌게 읽었다.

책에 포함된 틀린 그림 찾기, 미로 찾기 등은 책을 더욱 재미있고 이야기의 진행을 흥미롭게 해준다.

맨 뒤에 정답이 있어 맞았는지 확인을 하게 해준다.

시리즈의 다음 편이 기대된다.

이 리뷰는 우리아이책카페 서평 이벤트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좋은 책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