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야기 귀신과 도깨비 저학년은 책이 좋아 10
김지원 지음, 안병현 그림 / 잇츠북어린이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야기 주머니에 사는 이야기 귀신.

도깨비 먹고,노느라 자기들 이야기도 모르고 살았다.

이야기 귀신은 대장 도깨비를 찾아가 이야기가 사라지면 결국 도깨비들도 모조리사라진다.섣달그믐까지 이야기를 찾아 퍼뜨리지 않으면 자네들 목숨줄이 달아날 줄 알게!”라고 말한다.

1년밖에 남지 않았다.느티나무골로 달려가 도깨비불 다섯방을 쏜다.

먹보 도깨비,외다리 도깨비,외눈도깨비,멀대 도깨비,어린 몽이 도깨비에게 급한 일이 생겼다고 알리는 신호.

세상이 달라져스마트폰, 게임이 재미있어 도깨비 이야기에 귀기울이지 않을거다.

버려진 절에 사는 책귀신 선생이 도와줄 수 있을 것이다.저승사자도 자문을 구하는 책귀신 선생

책귀신 선생을 모셔오면 도깨비 방망이를 받을 수 있는 몽이.

그런데 책만 읽는 책귀신 선생을 모셔오지 못한다.

도깨비들이 절로 찾아감.공중에 붕 떠서 책일 읽는 책귀신 선생.

책귀신 선생에게 이야기 귀신과 있었던 일을 얘기 해준다.

재미난 도깨비 이야기를 찾아 책으로 만들면 된다.고 알려주는 책귀신.

그런데책을 만들 줄 모르는 도깨비들.

모여서 이런 저런 이야기를 나누고 그걸 엮으면 책이 된다.

멀대 도깨비 백호와 맷돌도깨비 이야기.맷돌에 머리를 찧은 후 무서워한다.진짜 이야기를 더 재밌게 꾸며낸 멀대 도깨비.

외눈 도깨비 황서방과 메밀묵.황소 한마리을 달라는 소원을 빈 황서방.씨름대회 상금.씨름을 알려주는 외눈 도깨비.한달 동안 훈련.보은으로 메밀묵을 삼년동안 쑤어 준 황서방, 그 메밀묵으로 횡부자가 되었다.

책귀신에게 도깨비들이 이야기를 해주면 잘 적어서 내용에 따라 나누어 보관한다.

이야기가 제법 풍성해져 간다.

책귀신을 피하는 대장 도깨비.이야기를 하나도 못 지었다.

어린시절 어른들 몰래 가지고 나온 도깨비 방망이를 잃어버린 대장 도깨비.씀씀이가 커진 사람을 찾아가 도깨비 방망이를 찾아준 선비.밤에도 책을 읽을 수 있게 해달라는 선비의 소원을 들어주기 위해밤마다 도깨비 불로 앞마당을 훤히 밝혀주었다.어느 날 갑자기 선비가 보이지 않았다.책귀신의 스승이 그 선비였다.도깨비 덕분에 책을 읽고 장원급제했다는 스승의 이야기를 믿지 않았던 책귀신.꾸미지 않은 솔직한 이야기 덕분에 진짜 이야기가 무엇인지 알았다.

느티나무골에 눈꽃이 피는 날 책이 나왔다.푸른 빛이 반짝 나는 책

몽이 도깨비가 나서 책을 퍼뜨린다.도서관,아이들 집에 있는 서재,책방에 책을 잘 보이도록 놓았다.

아이들은 호기심에 열어본 책에 신기한 이야기가 많아 푹 빠졌다.

여러 달이 지나 이야기 귀신이 찾아왔다. “도깨비 이야기가 풍성하니 앞으로 찾아올 일이 없겠소!모두 오래오래 사시게.”

이야기를 모으고 꾸미는 일을 놀고 먹는 것 보다 좋아하게 된 도깨비들~

아이들의 호기심이 먼저 책을 열게 해야 한다.

그 안에는재미 있는 이야기들이 들어 있어야 한다.

그런 책들이 세상에 가득해야 한다.

스마트기기와 게임은 아이들의 시선을 끌어 당길 힘이 있다.

책에도 그런 힘이 있길 기대한다.

이 책과 같은 책들이 많아 진다면 아이들이 책을 읽은 것이다.

이 리뷰는 잇츠북 서평 이벤트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좋은 책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