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군가 당신을 사랑해요
에일린 스피넬리 지음, 폴 얄로위츠 그림, 김영선 옮김 / 다산기획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누군가에게 사랑을 고백 받으면 얼마나 설렐까?

그게 누군지 몰라 모든 사람을 의심하고 모든 사람에게 잘 해주는 해치씨.

마니또 게임 같다. 아마도 마니또 게임이 만들어 주는 것도 사랑일 것이다.

사랑이라는 말은 행복을 주고, 삶을 송두리째 바꿔줄 수 있는 마법 같은 말이다.

잘못 배달된 소포로 인해 벌어지는 일이지만

사랑으로 가득한 해치씨의 모습과 그 모습을 되찾아주는 동네 사람들

그 말 역시 진심이 담긴 사랑해요이다.

해치씨는 키가 크고 말랐고, 신발끈 공장에서 일한다.

겨자 바른 샌드위치, 커피를 점심으로 혼자 먹는다.

퇴근 길에 가판대에서 신문을 사고 저녁에 먹을 신선한 칠면조 날개를 산다. 저녁을 먹고 신문을 보고 잔다. 완전 외톨이.

우편 배달온 구버에게 웃으며 인사한다.

소포를 받았다. – 하트모양 상자, 사탕, ‘누군가 당신을 사랑해요.’라고 적힌 카드 : 밸런타인데이

카드에 적힌 말을 생각하며 그 동안 안 하던 짓, 웃으며 손뼉 치고 춤을 추었다.

로션 향을 풍기고, 웃으면서 산책을 하면서 마주치는 사람에게 손을 흔들고 인사

월요일에 출근, 점심 시간에 식당 가운데 자리에 앉아 모든 사람에게 말을 걸고 사탕을 나누어 주었다.

신문, 박하사탕을 사고 아파 병원을 가야하는 스미스씨를 대신해 가판대를 봐준다.

손님들이 올 때 마다혹시 이 사람이 밸런타인데이 카트를 보낸 것은 아닐까하고 궁금해 했다.

칠면조 고기 대신 햄을 사고 늦은 시간인데 돌아오지 않은 딸을 걱정하는 토드씨 대신 딸을 찾아 데려다 준다.

저녁을 먹고 신문을 읽는 대신 공장 사람들과 나눠 먹을 초콜릿 케이크를 굽는데 냄새를 맡고 동네 사람들이 몰려오자 레몬 에이드도 준비하여 뒷마당에서 파티를 열었다.

미소를 짓고 있거나 소리 내어 웃거나 다른 사람을 도와주거나 파티를 하고 있는 해치씨.

잘못 배달된 소포. 카드까지 되돌려준 후 의기소침하고 상심하여 예전의 오톨이 삶으로 돌아간 해치씨

동네 사람들은 지난 몇 주 동안 해치씨가 도와준 일, 같이 했던 파티, 무엇보다 해치씨의 밝은 미소를 기억하고 있었고, 되찾아 주고 싶어 한다.

토요일 아침, 청소하려고 현관문을 열고 나선 해치씨. 동네 사람들이 모여 있고, 예쁘게 꾸며져 있고 우림 모두 해치씨를 사랑해요라고 써 있는 현수막이 걸려있다.

이 리뷰는 우리아이책카페 서평 이벤트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좋은 책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