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루다의 우편배달부 민음사 세계문학전집 104
안토니오 스카르메타 지음, 우석균 옮김 / 민음사 / 200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을 처음 읽었을 땐 네루다라는 사람이 누군지도 몰랐었다. 그저 작은 마을에 사는 글 좀 읽을 수 있는 그런 평범한 시인인 줄 알았는데 지금에서야 유명한 시인이었다는 사실을 알게되었다.

처음에 아무것도 모르고 읽었을 때의 감상을 말하자면 꽤 외설적(?)이라고 느꼈었다. 생택쥐페리의 글처럼 뭔가 순수하고 자기 성찰적인 내용을 기대했었는데 읽어보니 전혀 아니었다. 네루다가 시에 대해 설명하는 부분은 아름다웠지만 다음은 좀 읽기 그랬다.

그렇게 책이 끝나고 얼마 지나지 않아 또 다시 네루다의 우편배달부가 생각나게 되는 계기가 생겼는데, 남자 피겨스케이팅의 차준환 선수가 무대에 나갔을 때 썼던 음악이 네루다의 우편배달부 영화 ost였다. 멋진 음악이었기에 다시 이 책을 읽어봐야겠다는 생각까지 들었다. 다음엔 반드시 꼼꼼히 읽어보리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