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의 목소리 신카이 마코토 소설 시리즈
오오바 와쿠 지음, 김효진 옮김, 신카이 마코토 / 대원씨아이(단행본) / 2017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기다리고 기다렸던 신카이 마코토의 소설을 읽게되어서 매우 기쁘다. 사실 이 '별의 목소리'는 신카이 마코토가 직접 쓴 것이 아니지만 그의 분위가 느껴지는 소설이어서 충분히 만족하면서 읽었다.

신카이 마코토의 영화는 '언어의 정원'로 처음 접했었다. 그 이후에 '너의 목소리'가 엄청난 히트를 쳤고 그 여파인지 그의 영화 원작 소설이 빠르게 발매 및 판매하기 시작했다. 별의 목소리 소설도 언어의 정원이 나오고 나서 개정판(?)으로 다시 나온 것이다(적어도 내 기준으로).

별의 목소리는 일종의 SF 소설인데, 남자주인공인 노보루의 친구인 나가미네가 중학교 때 갑자기 타르시안 원정대의 일원으로 뽑혀 우주로 가게 되면서 이야기가 시작된다. 그 둘은 각자 휴대폰으로 연락하지만 우주에 있는 나가미네와 지구에 있는 노보루가 보낸 문자는 몇 광년의 차이로 점차 문자가 늦어지고 시간차이도 생기게 된다.
때문에 나는 '초속 5센티민터'처럼 둘의 사이가 멀어지고 배드 엔딩이나 열린 결말로 끝날 줄 알았는데, 의외로 해피 엔딩으로 끝났다. 그 점이 유일하게 이 소설에서 아쉬운 점이다. 앞부분에선 긴장감이 느껴질 정도로 긴박했으나 뒤에 갈수록 일이 너무 순조롭게 풀려 나가 뭔가 김이 빠지는 것 같았다.

하지만 등장인물의 감정선이라던가 묘사는 섬세했기에 다 읽고나서 후회는 없었다.
덕분에 신카이 마코토의 영화도 알게되었고 이참에 볼 생각이다. 25분짜리라고 하니 여러분도 영화 먼저 봐도 무방 할 것이다. 참고로 '초속 5센티미터'도 보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