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새로운 닭가슴살 요리 - 다이어터를 위한 고단백 저지방 레시피
이양지 지음 / 리스컴 / 202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












이어터를 위한 고단백 저지방 레시피를 알려주는 [매일 새로운 닭가슴살 요리]입니다.

식단을 조절하기 위해 가장 먼저 생각나는 재료가 닭가슴살 입니다.

한가지 재료만으로는 지겹기도 하고 오래가지 못하기 때문에 다양한 음식으로 닭가슴살을 섭취해야 물리지 않고 오래 섭취할 수 가 있습니다. 매일 먹어야 하는 닭가슴살이라면 어떻게 먹어야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는지 책에 나오는 레시피를 따라하면서 즐겁고 재미있게 그리고 맛있게 닭가슴살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에서는 닭가슴살을 4가지 레시피로 크게 분류했습니다.

가장 많이 사용되는 샐러드 요리가 있고 구이와 찜을 먹고 또는 닭가슴살 만으로 한끼 요리를 만들고 나중에는 도시락까지 활용하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평소에 육고기보다 닭가슴살을 즐겨 먹는 편이라서 자주 사먹기는 해도 매번 해먹는 방법은 똑같다보니 색다른 방법을 찾고 싶었습니다. 특히 닭가슴살은 맛과 냄세가 강하지 않아서 한식과도 어울리고 샌드위치로도 어울려서 다양하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가슴살은 지방이 적고 단백질이 풍부합니다.

다이어트 식단에서는 빠지지 않는 대표적인 재료이기도 합니다. 매일 먹고 싶은 달콤하고 매력적인 음식들을 뒤로하고 닭가슴살을 선택한다면 다이어트에 대한 의지와 식단관리에 대한 의지가 있기 때문에 이 책을 보시는 분이라면 이미 시작이 반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먼저 닭가슴살을 구입했다면 어떻게 손질해서 보관을 하는지 알려줍니다.

냉장되어 있는 제품을 구입해서 바로 먹는다면 상관없지만 대량으로 구입했거나 냉동으로 구입했을때 손질과 보관방법은 따로 알아둔다면 식재료를 더욱 맛있게 조리할 수 있어요.

밑간을 하고 먹을 만큼 나눠서 보관을 하게 되면 먹을 때 조리 시간을 줄여주기 때문에 좋습니다.

닭가슴살로 어떤 요리를 만드는지도 중요하지만 재료의 손질부터 보관, 조리법, 같이 어울리는 채소와 향신재료, 마지막으로 소스까지 다양한 닭가슴살 활용법이 나와있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인것 같습니다.

보통은 어떻게 만들어서 요리해서 먹는지는 다양한 루트를 통해 찾아 볼 수 있지만 재료 자체의 기본적인 손질과 활용법은 잘 모르기 때문에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인것 같습니다. 특히 닭가슴살에도 지방이 있기 때문에 손질할때 따로 제거할 수 있다는 것을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샐러드

샐러드에 들어가는 닭가슴살은 너무 당연하고 일반적인 메뉴라서 어느곳을 가더라도 흔히 볼 수 있는 요리입니다.

그만큼 대중화되었고 잘 어울리기 때문에 누구나 쉽고 간단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집에서 해보지 않았다면 이번 기회를 통해 다양한 드레싱으로 변화를 주면서 맛있는 닭가슴살 샐러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샐러드가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다양한 채소에 닭가슴살과 소스를 버무려서 먹는 요리도 있지만 라이스페이퍼에 다양한 채소를 넣고 닭고기와 함께 칠리 소스를 찍어먹으면 더욱 새롭게 먹을 수 있어요.

채소는 책에 나오는 레시피도 있지만 좋아하는 채소를 다르게 넣어서 월남쌈에 먹으면 내가 만드는 특별한 <닭가슴살 월남쌈>을 만들어 볼 수 있어요.







구이·찜

아이들과 함께 즐기고 싶은 요리도 다양한 레시피가 있어요.

햄버거를 좋아하는 아이들이라면 지방이 많고 칼로리가 높은 인스턴트보다 집에서 닭가슴살로 만든 햄버그스테이크로 가족들에게 특별한 요리를 만들어 줄 수 있어요.

닭가슴살과 어묵을 함께 갈아서 표고버섯과 양파를 넣고 갈아서 빚으면 칼로리도 적고 맛있는 <닭가슴살 햄버그스테이크>를 만들 수 있어요.




한 끼 요리

다른 반찬들 필요없고 하나로 승부를 보는 한 끼 요리 닭가슴살 입니다.

국수, 덮밥, 파스타, 떡볶이등 우리가 평소에 즐겨 먹는 요리에 넣던 고기를 닭가슴살로 넣어서 먹을 수 있습니다. 마파두부에는 돼지고기로 만들지만 닭가슴살을 넣어서 더욱 담백하고 부드러운 요리가 됩니다.

예전에 마파두부하려고 두부를 구입했다가 돼지고기를 못하서 못하겠다며 안했던 기억이 납니다.

어떤 요리에는 이 고기가 꼭 들어가야해 라는 요리는 없는것 같아요. 요리 못하는 저에게는 요리에 대한 편견을 없애주는 레시피들이 많이 있어서 평소 좋아하는 닭가슴살로 모든 요리가 가능하다는 것을 알게 해주었어요.

면을 좋아하는데 끊을 수가 없다면 단백질을 주는 닭가슴살 냉국수, 칼국수 , 쟁반국수등 다양한 레시피가 나와 있어서 활용하면 너무 좋을것 같습니다.




소 면을 좋아하는 아이들때문에 탄수화물이 많은 음식들만 자꾸 만들게 되는것 같았어요.

물론 억지로 채소며 고기며 골고루 주려고 하지만 한 끼 이상 넘어가는 식단은 지겨워서 안먹다보니 다시 간편한 탄수화물 분식위주로 만들게 되어서 어떻게 식단을 바꿔야 하나 고민중이었습니다.

단백질도 많고 칼로리도 낮은 닭가슴살로 다양하게 만들어서 주면 가족들도 지겹지 않게 먹을 수 있고 건강하게 섭취 할 수 있어서 책을 활용하면서 다양한 레시피에 도전해봐야겠어요.

꼭 다이어트가 아니라도 닭가슴살 활용레시피는 평소에 언제든지 활용할 수 있으니 주방에 필수도 놓고 두고 두고 보는 레시피가 될것 같습니다.

아이들 인스턴트 음식때문에 고민이라도 맛있는 분식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레시피도 잔뜩 들어 있어서 몇달치 고민없이 골라서 만들어보고 먹어 볼 수 있어서 가족들 요리레시피로도 너무 좋을것 같아요.












#다이어트

#레시피

#닭가슴살

#매일새로운닭가슴살요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