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제 영어 못하는 건 지겨워 - 기초 영어 스타트 웜업
김나래 지음 / 반석출판사 / 2024년 8월
평점 :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
나선형 학습 방법으로 영어의 기초개념을 배우는 [이제 영어 못하는건 지겨워]기초영어스타트 웜업교재입니다.
나선형 학습이란 기초개념을 바탕으로 반복하면서 심화공부를 하는 학습입니다.
간단한 표현과 문법을 배우고 나서 심화된 내용을 학습하게 됩니다. 교재에서는 생활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영어표현을 배우고 다양한 예문을 통해서 반복연습하면서 실력을 다질 수 있게 구성했습니다.
총17개의 파트로 구성되어 있으며 QR코드를 통해서 유튜브 강의와 함께 학습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일반동사에 대해서 공부하기 위해서 다양한 알파벳으로 끝나는 단어뒤에 어떤 것을 붙이는지 그림을 통해서 직관적으로 설명해줍니다.
-es를 붙이는 경우는 다양하게 많지만 어떤 단어 뒤에 붙이는지 확인해보기 위해서 구별하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피자는 동그라니까 가장 기본적인 피자모양의 O, 나눠 먹으니까 쪼개는 표현의 X, 새우 피자니까 새우 한마리는 S, 새우 두 마리는 SS, 새우는 영어로 Sh, 피자 위에 올라가는 쫀득한 Ch까지 그림을 통해 o,x,s,ss,sh,ch로 끝나는 단어 뒤에는 es를 붙입니다. 이러한 피자판의 법칙을 한번 알고 나면 es가 어디에 붙는지 오래 기억할 수 있을것 같아요.
책의 가장 핵심적인 내용인 문법 설명은 읽어보면서 내용을 이해하고 동영상 강의를 통해서 한번 들으면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가장 기억에 남는 공부법은 먼저 읽어보고 전체의 내용을 이해한다음 강의를 듣는것이 효과적인것 같아요.
단어제시와 문장연습
기초영어 공부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단어공부입니다. 단어 공부는 많이 알면 알수록 유리해지기 때문에 매일 꾸준히 단어공부를 통해 뜻을 알고 익히는 것이 필요합니다.
문장연습은 단어를 활용해서 영작을 연습해봅니다. 연습 문제를 풀때는 문장을 먼저 답안에 쓰지 말고 답안을 녹음해보길 추천합니다. 녹음한 답변을 들으면서 답지와의 정답을 확인해봅니다.
이렇게 공부하는 방법은 이전 학습 내용과 새로운 내용을 연계해서 학습의 이해도를 높이는 방법입니다.
헷갈리는 기초영문개념에 대해서 알기 쉽게 풀이해줍니다.
딱딱한 문법 설명은 간단하게 보여서 외우기만 하면 쉽게 끝나지만 오래 기억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관사를 통해 두 문자이 어떻게 해석이 되는지를 예시문을 통해서 자세하게 설명해줍니다.
a pen은 정해지지 않은 펜을 의미합니다. 어떤 펜이든 상관이 없는 그냥 펜 하나로 해석됩니다.
the pen은 말하는 사람과 듣는 사람이 모두 알고 있는 그 펜을 말합니다.
그림을 통해서 관사의 의미가 어떻게 바뀌는지 이해할 수 있게 알려줍니다.
영어 말하기 실력을 향상시키기 위해서 학습한 내용을 실행활에 적용하는 대화가 나옵니다.
한글 해석과 영어문장을 따로 구분해서 들을 수 있습니다. 대화내용은 블로그나 사이트에 접속해서 다운을 받아 편리하게 들을 수 있습니다. 듣기 실력 향상을 위해서 매일 정해진 양만큼 듣고 문장을 연습해보는 과정을 거친다면 실력을 쌓을 수 있어요.
영어공부는 매일 꾸준히 해야 실력이 향상되는 과목인것 같습니다. 효과좋은 교재나 실력있는 학원이라도 매일 꾸준하게 단어공부와 듣기를 해야 영어내공이 쌓이는것 같아요. 중요한 개념을 통해서 문법공부를 하고 단어를 통해 다양한 문장 연습을 익힌다면 기초영어를 탄탄하게 잡을 수 있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