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하루 한 끼 다이어트 샌드위치&김밥 - 요요 없는 메종 테이블의 지속 가능한 다이어트 레시피 60
김혜정 지음 / 책밥 / 2023년 7월
평점 :

다이어터를 위한 건강한 레시피를 알려주는 [하루 한 끼 다이어트 샌드위치&김밥]입니다.
다이어트는 단기간에 끝내는 프로젝트가 아닌 매일 꾸준히 해야하는 노력의 결과물이라고 생각해요.
갑자기 운동을 열심히 한다고 빠지는것도 아니고 먹는양을 줄인다고 해도 나아지지 않더라구요.
다양한 다이어트 음식을 만드는 레시피가 시중에 많이 나와있지만 요리를 못하는 나에게 맞는 레시피는 간단하면서 다양한 영양소가 들어있는 한끼를 먹는것입니다.
한끼를 잘 먹고 싶다면 요요 없는 메종 테이블의 다이어트 레시피 60가지는 쉽고 편하게 만들 수 있어서 저와 비슷한 요린이에게 맞춤인것 같습니다.

책에는 다이어트 레시피중에 간편함과 식단관리에 대표적인 메뉴인 샌드위치와 김밥으로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매일 먹어도 질리지 않고 재료만 바꿔서 색다른 메뉴로 만들 수 있어서 골라보는 재미가 있어요.
샌드위치파트와 김밥파트로 나뉘어서 구성이 되어 있고 파트별로 세부적으로 구성이 되어 있어요.
샌드위치도 탄단지 든든 샌드위치로 고기와 묵직한 단백질위주의 두끼로도 나눠먹을수 있는 샌드위치와 가볍게 간단하게 먹는 라이트 샌드위치와 홈카페 별미 샌드위치로 만들어 볼 수 있어서 보는 재미 먹는 재미가 있어요.
김밥도 마찬가지로 어떤 재료를 넣고 만드느냐에 따라 종류가 많아요.
샌드위치와 마찬가지로 탄단지 든든 김밥으로 든든한 한끼를 만들어봅니다. 밥없이 만드는 김밥과 별미 김밥으로 다이어트 김밥을 만들어볼 수 있어요.
샌드위치와 김밥에 들어가는 재료와 포장법을 알려주고 자주 사용하는 소스로 집에서도 사먹는 맛을 느낄 수 있는 꿀팁을 알려줍니다.

단백질을 보충해서 든든한 한끼를 만들어보고 싶어서 [수비드닭가슴살샌드위치]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다이어트 식단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식단중 하나가 닭가슴살입니다.
단백질중에 재료를 구하기 쉽고 거부감없이 섭취할 수 있기 때문에 입문용으로 많이 추천하는 샌드위치라고 합니다.

샌드위치에 들어갈 재료를 손질해서 대기시켜놓아요.
닭가슴살은 먹기 좋게 찢고 달걀을 2개를 올리브오일에 달구어 달걀프라이를 만들어 놓습니다.
오이와 토마토 상추는 식빵안에 들어갈 사이즈로 길이를 정리하면 더욱 깔끔하게 만들 수 있어요.

샌드위치는 주로 통밀식빵을 사용해요. 정제되지 않아서 거칠지만 씹는 맛이 있기 때문에 익숙해지면 통밀식빵이 더욱 고소하게 느껴집니다.
재료를 쌓아 올리다보면 항상 욕심이 생기는것 같아요.
적당히를 모르고 점점 사이즈가 커지는 느낌이 들지만 충분히 포장하면서 눌러버릴 수 있다는 생각에 쌓아올려봅니다.

포장을 마치고 반으로 자를 때의 느낌은 기대와 설렘이 가득합니다.
쌓아올린 전투적인 옆모습보다 반으로 잘려서 속내가 드러나는 재료의 모습이 더욱 신선하고 이쁘게 보입니다.
뚠뚠 샌드위치는 1개를 만들었지만 2회분입니다.
먹어보면 1회분이 충분하다고 생각이 들 정도로 양이 많아요.

시원한 아이스티와 함께 먹는 샌드위치는 뿌듯함을 느끼게 해주네요.
그냥 레시피보고 따라만 했을 뿐인데 비슷하게 만들어지는 결과물이 신기하기만 합니다.
이쁜 샌드위치용 도시락에 넣어서 지인들께 선물해주기도 메뉴인것 같아요.

아이가 하교후 식전에 먹는 간식으로 샌드위치를 만들어줬는데 간식이 아니라 식사가 된것 같다고 든든하다고 해요. 똑같은 메뉴는 지겨워서 안먹는 아이들에게 속재료만 다양하게 넣어서 매일 주면 간식걱정, 끼니 걱정 안해도 되니 든든합니다.
적당히 먹기에는 1회분이 좋아요.
만약 성인 남성이나 청소년 아이라면 2회분먹으면 든든하다고 할것 같아요.
인스턴트보다 신선한 재료로 직접 만들어서 먹으니 건강해지는 느낌이 들어서 만족스러웠습니다.
외에도 라페, 후무스, 그릭요거트까지 다양한 속재료를 넣어서 색다를 맛이 나는 샌드위치도 도전해보고 싶어요.
#다이어트
#다이어트레시피
#샌드위치레시피
#김밥레시피
#다이어트요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