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속세맛 다이어트 레시피 - -25Kg! 단식하지 않고 맛있게 살 빼는
황은학 지음 / 북라이프 / 2023년 6월
평점 :

맛있게 살 빼는 다이어트 레시피를 알려주는 [속세맛 다이어트 레시피]입니다.
다이어트를 하고 싶지만 먹고 싶은 음식을 참지 못한다면 맛있게 먹으면서 영양소를 고루 갖추는 식단을 가지고 있는 레시피 하나쯤을 알고 있으면 좋을듯 합니다.
다이어트는 언제나 내일부터라는 말을 하게 하면서 빠지지 않는 체중의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은 음식입니다. 세상에 맛있는 음식은 너무나 많은데 참을 수 없는 음식의 유혹에서 벗어나자고 하니 마음이 약해져 버립니다. 그래서 요즘은 보기에도 너무 먹음직 스럽고 다이어트 식단에 적합한 다이어트 레시피가 인기가 많은것 같습니다.
책의 저자는 아이 둘을 낳고 80kg이 되어서야 망가진 몸을 느끼고 살 빼는데 집중하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평소 요리를 좋아해서 직접 레시피도 개발하고 식당에서 맛있게 먹은 음식을 다이어트식으로 개발을 하다 보니 멋진 메뉴들이 탄생했다고 합니다. 굶어서 빼는 순간의 다이어트는 몸을 망치고 부작용이 발생합니다. 누구나 한번쯤 무작정 굶어서 몸무게를 뺀 경험은 다들 있을거라고 생각해요.
그렇게 무작정 빼는 다이어트는 오래가지 못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더 안좋은것은 요요가 불러오는 폭식증이 더 큰 부작용으로 다가오더라구요.
제대로 먹지 못하는 다이어트는 시간이 지나면서 내 몸에 보상심리만 주고 자제력을 잃은 기억이 있습니다. 책에서는 식당에서 맛있게 먹을만한 레시피들이 포함되어 있어서 하루에 한가지씩이라도 선택해서 눈과 입을 즐겁게 해줄것 같아서 기대됩니다.

구성마다 특징을 달리하는 다양한 메뉴들이 나옵니다.
샐러드, 레스토랑 메뉴, 필요한 만큼 먹는 탄수화물, 다이어트 베이커리, 면요리, 5분완성요리 , 간식과 디저트, 단백질, 아침식사 등으로 선택의 폭이 넓어요.
그날 집에 있는 재료와 눈이 가는 메뉴를 선택해서 간단하게 만들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저자의 요리 꿀팁과 유지어터가 되기 위한 중요한 습관들도 적혀있어서 음식은 다이어트 음식으로 시작하지만 꾸준히 운동하면서 건강한 몸을 유지해보는 유지어터가 최종 목표가 되도록 노력해봐야겠어요.
다양한 식재료들도 알려주어서 평소에 생각해보지 못한 식재료를 알게 되었어요.
특히 초콜릿을 너무 좋아하는 아이들을 위해 항상 적당량의 초코가 들어간 간식을 구매하곤 했는데 책에서 알려주는 것처럼 다크초롤릿으로 바꾸는것이 가족들이 건강하게 먹을 수 있을것 같아요.

요리가 취미가 아니지만 요리책을 보는이유는 어떻게 하면 집에 있는 식재료로 그럴싸하게 만들어 먹을수 있을까를 고민하기 위해서입니다.
책을 살펴보면서 내가 제일 잘 할 수 있을것 같은 '5분만에 완성되는 스피드 요리'를 찾아서 메뉴를 정해봅니다.
매번 똑같은 식재료를 가지고 똑같이 먹는것이 지겹거나 특별한 방법이 생각이 나지 않는다면 적합한 요리입니다.
[토리티야 양배추 갈레트]
특별한 반죽이 필요없고 재료만 있으면 바로 만들 수 있는 요리입니다.
토르티야에 원하는 메뉴들을 넣고 프라이팬으로 구우면 브런치 카페 메뉴 부럽지 않은 갈레트가 완성됩니다.

채 썬 양배추에 계란과 소금을 넣고 프라이팬에 구워요.
계란물이 촉촉할 때 통밀 토르티야를 덮어서 붙입니다. 동그랗게 이쁘게 붙이면 좋겠는데 팬이 넓어서 계란물이 넓게 퍼저버렸어요. 프라이팬이 토르티야보다 조금 작은 것을 추천합니다.

토르티야의 가장자리를 사방으로 접어 붙이듯 익힙니다.
가운데 계란 노른자를 올리고 익힙니다.

완성된 메뉴위에 햄도 올리고 좋아하는 소스를 뿌려주면 근사한 [토르티야 양배추 갈레트]가 완성됩니다.
시원한 탄산수나 커피와 한잔 같이 하면 집에서 근사하게 먹을 수 있는 메뉴가 되었어요.
치즈 좋아하는 아이들은 메뉴위에 모짜치즈를 뿌려달라고 해서 몇분 오븐에 구워서 줬더니 맛있게 잘 먹네요. 평소 집에서 먹지 않았던 메뉴라 색다른 느낌이 들었어요.
다양한 다이어트 식재료로 만들 수 있는 메뉴들이 많아서 찜해놓은 메뉴들도 앞으로 꾸준히 만들어볼 생각입니다.
평소 잘먹는 두부와 빵 그리고 면들로 만들 수 있는 메뉴들이 많기 때문에 별도로 재료를 구입하지 않아도 되는것이 장점인것 같아요. 이국적인 메뉴들도 많아서 집에서도 색다르게 즐길 수 있어요.
다이어트를 하면서 굶는 방법은 이제 그만하고 건강하게 먹고 빠르게 만들 수 있는 레시피가 들어있는 [속세맛 다이어트 레시피]로 특식 같은 메뉴를 집에서도 만들고 싶은 분들이게 추천합니다.
#쿠킹 #속세맛다이어트레시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