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시원스쿨 초등 영어 : 영단어 - 시원X혼공스쿨이 만든 초등 영어 바이블 ㅣ 시원스쿨 초등 영어
허준석.이재영 지음, 김수정 검토 / 시원스쿨닷컴 / 2023년 1월
평점 :

시원 X 혼공스쿨이 만든 초등 영어 바이블 [시원스쿨 초등영어 영단어] 편입니다.
억지로 외우는 단어공부는 힘들기만 하기때문에 재미있게 단어 공부하기 위해서 다양한 영단어책을 살펴보고 있었습니다.
[시원스쿨 초등 영어 영단어] 책은 그림과 함께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교재인것 같아서 익혀보기로 했습니다. 영단어는 파닉스를 끝내고 가벼운 영어읽기를 시도하면서 같이 접해주면 아는 단어가 많아지면서 영어에 더욱 흥미를 느끼게 되는것 같았어요.
초등학교때 단어를 억지로 외우는 것보다 그림을 연관지어서 익히다보면 자연스럽게 기억하는 편이 영어 공부할때 도움이 많이 되고 아이도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것 같아요.

책에서는 초등 영어 교육과정 필수 영단어 800개와 일상생활에서 자주 등장하는 단어 200를 넣었습니다.
1000개를 한꺼번에 보게 되면 많은 단어이지만 하루에 20개씩 꾸준히 접해주면 50일동안 1000개의 단어를 마스터할 수 있습니다.
초등 영어 교과서 5종을 분석해서 교과서에 실린 주제에 따라 단어를 분류해놓았습니다.
주제에 따라서 10개의 단어를 분류해 놓았기 때문에 조금 더 쉽게 단어를 기억하고 학습할 수 있다는 점이 맘에 들어요.

1단계 그림으로 단어 이해하기
하루에 배울 단어 20개가 1개의 Unit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첫번째 단계에서는 원어민의 음성을 듣고 단어와 그림을 보며 따라 읽어봅니다.
QR코드로 음성을 들으면서 가장 좋았던 점은 단어가 연속으로 들리는 것이 아닌 한개씩 따로 클릭해서 들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일반적인 Unit에 나오는 단어들을 한꺼번에 들려주면서 익히게 되면 아이가 못듣고 넘어가거나 다시 찾아서 들어야 하는 부분을 놓치게 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단어를 한개씩 찾아서 듣는것처럼 음성도 하나씩 들을 수 있게 구분해놓은 점은 큰 장점인것 같아요.

2단계 뜻으로 단어 이해하기
영단어를 배우는 교재는 보통 따라쓰기 하거나 단어를 외우고 익히는데 중점을 두는 편입니다.
[시원스쿨 초등영어 영단어]에서는 익힌 단어를 다시 한번 듣고 문제를 풀 수 있도록 잘 듣고 풀 수 있는 문제도 접하게 됩니다.
들려주는 단어와 우리말의 뜻이 같은지 틀린지를 구분하기 위해서는 앞에서 배운 단어를 원어민의 소리와 잘 일치시켜야 구분할 수 있습니다.
개별 문제와 번호에 맞게 원어민의 소리도 문제의 위치와 일치하게 들어볼 수 있게 구성되어 있어요.
그외 문제들은 단어만 알면 풀 수 있지만 문장을 접하고 익힐 수 있게 문장으로 된 문제들이 다양하게 나옵니다.

마지막 Review 문제를 통해서 1~5단원을 복습해봅니다.
총 4개의 큰 문제들 속에는 그림에 알맞은 단어를 연결하고 빈칸에 알파벳을 채워서 완성하는 문제와 퍼즐로 된 알파벳의 뜻을 찾는 문제로 다양하게 단어공부를 할 수 있게 구성해 놓았습니다.
파닉스 이후에 단어를 잘 읽을 수 있도록 [시원 스쿨 초등 영어 영단어]로 초등 기초 수준 어휘를 빠르게 익히고 정리 할 수 있어요.
단어를 많이 알게 되면 영어 책을 더욱 재미있게 접할 수 있어서 도움이 됩니다.
시원펜을 구입해서 영단어를 쉽게 찍고 배울 수 있다는 장점도 있어요. 시원스쿨 홈페이지를 통해서 낱말 퍼즐 게임과 영단어 쓰기 노트를 같이 다운 받을 수 있게 자료가 제공되고 있어서 활용하면서 익힐 수 있어요.
그림으로 이해하고 문장으로 배우는 영단어를 통해 초등영단어는 완벽하게 익히고 배울 수 있어 든든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