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공쌤의 초등만화영문법 : 하 혼공쌤의 초등만화
허준석 지음, 최정화 그림 / 길벗스쿨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화로 이해하는 영문법 [혼공쌤의 초등만화영문법 . 하 ]책으로 초등 영문법을 쉽게 배워봅니다.


현 EBS영어 강사이자 초등 영어 분야의 1타 강사인 혼공 허준석 선생님이 알려주는 영문법은 만화로 되어 있어서 거부감 없이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만화를 보고 있지만 저절로 문법을 익히게 되니 자연스럽게 스며드는 공부가 되는 책입니다.




공쌤의 초등만화영문법은 상권과 하권으로 나누어집니다.


상권에서 명사와 관사, 대명사, be동사와 일반동사(현재), 조동사를 배우고,

하권에서는 be동사와 일반동사(과거), 형용사와 부사, 전치사, 의문사와 문장의 종류, 8품사 총정리, 문장의5형식을 배우게 됩니다.


초등 영문법을 공부하고 있다면 [혼공쌤의 초등만화영문법]상권과 하권 총 두권으로 문법을 마스터 할 수 있습니다.




권은 6개의 chapter로 구성되어 있고 각 개념마다 스토리를 통해 문법의 배경과 단어를 보여줍니다.


일반적인 문법책에서는 문법설명을 위해 예시문장과 문제로만 이루어진 경우가 많습니다.

[혼공쌤의 초등만화영문법]에서는 만화로 문법을 이해시키기 위한 스토리를 보여주기 위해 혼공쌤의 영혼을 듬뿍 담은 스토리들로 꽉 차 있습니다.


혼공쌤의 아들과 딸로 나오는 캐릭터인 세찬이와 은별이 말고도 번외편 주인공인 명탐정혼즈와 세찬슨이 나오면서 이야기는 더욱 흥미진진해집니다.




을 읽고 나서 그냥 덮어버린다면 머릿속 문법의 내용도 같이 사라져버립니다.


unit마다 <초성퀴즈 개념정리>와 <간단간단 개념적용>문제들이 나옵니다.


초성퀴즈는 은근히 생각이 나질 않아서 고민을 하기도 합니다.

아는 개념도 초성만 주어지면 알쏭달쏭해지는 신기한 마법이네요.


간단하게 보이는 개념문제들도 앞에서 읽었던 문법 내용을 정확하게 기억하지 않으면 사실 헷갈리는 문제들도 있어요.


만화을 보면서도 문법을 같이 읽어볼 수 있게 한번씩 체크해준다면 더욱 좋을것 같습니다.




권에 나오는 <일반동사의 과거형 1>을 배우기 위해서 4개의 unit를 익혀봅니다.


혼공쌤의 아버지인 세찬이와 은별이의 할아버지가 등장해요.

할아버지는 혼공쌤이 어릴적 겪었던 어린 시절 똥 사건을 들려줍니다.

(똥 이야기는 모든 아이들이 좋아하는 공통 주제인것 같아요^^)


혼공쌤이 거대한 소 똥위에서 점프를 하다가....


여기까지 읽으면 그 뒤부터는 이야기가 궁금해져 더욱 재미있게 봅니다. 자연스럽게 과거이야기로 과거형을 익힐 수 있어요.


혼공쌤이 샤워하고 나오면 아이들은 깔깔대며 또 씻는다고 좋아합니다.


이야기를 재미있게 구성해놓고 스토리상에서 나오는 모든 단어들이 과거형을 만들때 일반동사의 원형에 ed를 붙이거나 e로 끝날때 d만 붙이면 되는 '규칙변화'를 알려줍니다.


<일반동사의 과거형 2 >에서는 혼공쌤의 할아버지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할아버지가 어릴적에 귀한 달걀을 선물로 받았다고 합니다. 할아버지는 달걀을 부화시켜 닭으로 키우고 싶었습니다.

품에 안으면서 소중히 다루었지만 아무런 소식이 없자 특단의 조치를 내리게 됩니다.


지금도 할아버지는 달걀을 삼시세끼도 모라라 간식으로 드신다는 이야기인데 어떤 결말이 주어졌는지 궁금해져서 자꾸 보게 되는 [혼공쌤의 초등만화영문법]입니다.


'하나의 모음+하나의 자음'으로 끝나는 일반동사는 마지막 자음을 한 번 더 쓰고 그 다음에 ed를 붙이면 과거형이 된다는 법칙을 알려줍니다.





문에서 새롭게 나오는 단어들은 아래쪽 <단어 뽀개기>를 통해 뜻과 철자를 다시 익히고 미국 원어민의 MP3를 들으면서 단어를 잘 읽을 수 있도록 배울 수 있어요.




습만화만 보면 부모님이 공부안하고 만화책 본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혼공쌤의 초등만화영문법]은 만화에만 치중한 학습만화책은 아닙니다.


캐릭터들이 일상에서 가지고 있는 다양한 궁금증을 해결하며 영문법을 배울 수 있게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읽으면서 영문법 내용들이 머릿속에 기억이 됩니다.


반복되는 아재개그에 중독이 되어서 이제는 아이가 어느 구절쯤에는 개그 한번 나올것이라며 예측하면서 재미있게 책을 보게 됩니다.


혼공쌤은 영어를 배우는 과정이 고통이 되어서는 안된다고 만화로 된 영문법 책을 만들게 되었다고 합니다.재미있게 영문법 책을 만들어준 혼공쌤 덕분에 아이의 영어자신감이 오늘도 꾸준히 상승하고 있는 중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