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공쌤의 초등만화영문법 : 상 혼공쌤의 초등만화
허준석 지음, 최정화 그림 / 길벗스쿨 / 2023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화로 영문법을 배울 수 있는 [혼공쌤의 초등만화영문법 . 상]으로 문법을 재미있게 공부해봅니다.

영어공부를 시작해보려고 한다면 단어는 그냥 외워도 되지만 문법으로 어려운 난관에 부딪치게 됩니다.

집에서 혼자 공부를 하는 아이들이나 학원에 다니더라도 문법공부는 어렵기는 마찬가지라고 생각이 들어요.

혼공쌤이 아이들이 좋아하는 만화로 문법책을 만들었다기에 너무 기대가 되었습니다.

[혼공쌤의 초등만화영문법]책은 문법 구성에 따라서 상권과 하권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상권에는 명사와 관사, 대명사, be동사와 일반동사(현재), 조동사를 배울 수 있어요.




의 전체적인 컷은 깔끔하고 순서가 명확해서 차례대로 읽어보면서 내용을 파악해봅니다.

혼공쌤은 아들 세찬이와 딸 은별이를 통해서 일상생활속의 문법을 대화체로 알려줍니다.

딱딱한 강의를 듣는 느낌이 아니라 대화를 통해 영어를 배울 수 있어서 거부감이 느껴지지 않아서 좋은 것 같아요.

만화컷이지만 만화의 내용이 전체적으로 연결되어 있지 않으면 내용이해가 쉽지 않은것이 학습만화입니다.선생님의 전체적인 스토리구상부터 디테일한 문법설명까지 흐름이 자연스럽게 연결되어서 이해하기 쉽게 되어 있는 책입니다.




공쌤의 강의에서 나오는 아재개그도 중간에 나오니 아이가 피식 웃으면서 선생님이 책에서도 아재개그 한다고 웃네요. (오렌지 먹은 지 얼마나 오랜지...)




장 기본적인 명사에 대한 설명에는 동사와의 구분은 하지 않습니다.

명사의 개념이 사람, 동물, 장소, 사물로 나타내기 때문에 움직이는 동작을 나타내는 단어는 명사가 아니라고 설명해줍니다.

강조하는 부분은 특히 캐릭터의 얼굴과 입모양에 비중을 두어서 더욱 재미있게 표현해주고 있어요.

대화 내용을 읽기만 해도 기초 영문법의 원리를 익힐 수 있어요.

쉽게 술~ 술 읽히지는 않아요.

그만큼 영어 문법이 가볍지 않은 내용이라서 생각하면서 보는것이 중요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아이들이 볼때 가볍게 넘겨버린다면 그냥 만화를 보는것이고 좀 오래 읽는다면 생각하면서 보는것입니다.




UNIT를 읽고 해당 되는 단어를 원어민의 음성을 통해 익혀볼 수 있어요.

홈페이지 자료실에서 다운받아서 간편하게 음원을 들을 수 있어서 수시로 반복해서 들려주면 단어를 외우지 않아도 공부가 될것 같아요.




념정리

만화에서 무슨 내용을 배웠는지 복습해 보는 시간을 가져봅니다.

초성 퀴즈로 나오는 문제는 앞에 내용을 잘 이해하면 바로 풀 수 있지만 개념을 모르면 기억이 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아는 개념도 초성으로 문제를 접하니 생각이 나지 않는 개념도 있어요.

그래서 만화도 대충 읽고 넘기지 않아야 내용을 기억하는 문법책입니다.

일반문제보다 초성퀴즈로 문제를 푸니 너무 재미있게 문제를 접해볼 수 있어요.

솔직히 만화책은 그림과 내용이 충분하게 설명되어 있어도 개념정리를 제대로 하지 않으면 기억나지 않는 경우가 많아요. 아래에 꼭 알아두어야 할 필수 사항까지 표시해주어서 어렵지 않게 문법 공부 할 수 있어요.

영문법 문제는 너무 어려우면 안된다는 선생님의 말씀에 공감합니다.

간단한 테스트로 기본적인 사항을 점검해보고 이해를 하고 있는지 테스트 해봅니다.

하나를 명확히 찾는 문제도 있지만 전반적인 개념을 이해해야 문제를 풀 수 있어서 생각해보게 합니다.




합테스트

각 chapter별로 학습을 한 뒤에는 종합 문제를 풀어봅니다.

객관식과 주관식이 섞여 있어서 앞의 책의 내용을 잘 보았다면 충분히 풀 수 있습니다.

이렇게 3단계를 거치게 되니 문법 내용을 정확하게 기억하지 않을까 합니다.

기초 영문법이 영어공부의 가장 기본이 되는 공부이기 때문에 초등학생이나 성인이라도 거부감없이 문법을 배울 수 있어서 도움이 됩니다. 정답과 해설이 책의 뒷쪽에 나와 있는데 답만 적혀있는 것이 아니라 왜 정답이고 아닌지에 대한 해설이 나와 있어서 참조하면 이해가 더욱 잘 되게 풀이해놓았습니다.




어공부는 글로 이해하는 공부가 아니라 머릿속의 상황이 상상이 되면 더욱 기억하기 쉬워집니다.

만화로 된 영문법이라서 모든 문법의 상황들이 그림으로 나와있어서 더욱 이해의 속도가 빨라진다는 장점이 있는 책인것 같아요. 그리고 책에서 듣고 읽어보는 초등 필수 영단어도 600여개가 실려있어서 교과연계되는 책이라는 것이 강점인것 같아요.

아이에게 문법만 공부하라고 하기보다 엄마도 같이 읽어보면서 더욱 빠져드는 문법책이라서 같이 읽어보면서 배운 내용을 나눠보기 좋은 책이라서 처음 문법을 접한다면 너무 좋은 책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혼공쌤의 초등만화영문법]에는 만화만 있는 책이 아니라 영문법도 적절히 들어가 있어서 단순만화책은 아닙니다. 그만큼 책을 보고 나면 문법이 머릿속에 남아있어요.

공쌤의 영문법책은 시중에 다양하게 나와있지만 만화영문법 책은 초기 단계에 접해주거나 문법이 2% 부족해 보인다고 느껴질때 읽으면서 개념을 정리하고 구조화하는 역할을 해주는 것 같습니다.

혼공쌤이 혼자서도 공부할 수 있는 다양한 교재를 계속 보여주고 있어서 아이들이 영어 공부를 쉽게 접하고 재미있게 익힐 수 있어서 만족스러운 교재인것 같습니다.









#혼공쌤의초등만화영문법

#혼공

#학습만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