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아파연구소의 통증 제로 신경 스트레칭 헬스케어 health Care 24
정용인 지음 / 싸이프레스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경스트레칭을 통해서 평생 통증 관리법을 알려주는 [안아파연구소의 통증 제로 신경 스트레칭]입니다.


유튜브 650만 명의 통증을 해결한 안아파연구소는 신경 스트레칭을 통해서 환자들의 해결점을 제시해주고 있습니다. 병원을 가도 정확한 통증 원일을 알지 못해서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느끼고 있고 또는 심각하지는 않지만 애매한 상태에 놓인 사람들에게 스스로 통증을 관리할 수 있도록 운동법을 알려줍니다.




경 스트레칭


요즘 스마트폰과 컴퓨터를 오래 보게 되면서 목과 어깨의 통증을 느끼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목의 근육이 뭉쳐서 아프다고 생각하는데 치료과정중에 신경을 함께 고려하면 치료기간을 훨씬 단축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뼈와 근육, 관절의 문제로만 시작되지만 나중에는 신경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통증을 일으키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사람의 몸의 상태를 정상과 비정상으로 정확하게 나눌 수 가 없고 그 어딘가에 조금 민감한 신경 때문에 아픈경우가 많습니다. 이럴때 필요한 것이 신경 가동성 운동입니다. 책에서는 신경 스트레칭이라고 하는데 어떤 효과를 볼 수 있는지 설명해줍니다.




리 목 스트레칭


목과 어깨 근육이 뻣뻣해지면 목을 통로로 머리로 올라가는 신경을 살펴야 합니다.

틀어진 척추와 굳은 근육에 신경이 눌리고 자극을 받으면 머리에 통증이 나타납니다.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면 신경쓰이는 일이 있거나 극도의 스트레스를 받을때 가끔씩 두통이 생기기도 합니다. 두통약을 먹고 목을 주물러 주어도 특별하게 나아지지 않는 경우가 많아서 이틀정도는 불편한 상태로 지내기도 합니다.

일자목과 거북목일 경우 머리와 눈, 귀에 통증이 발생합니다.

이럴때는 목에 신경들이 눌렸는지 확인해봐야 합니다. 어깨에서 목, 머리로 연결된 근육을 풀어서 신경에 가해지는 압력을 해소하고 원래 신경이 지나는 통로를 열어서 움직임을 원활하게 만들어주면 두통은 사라집니다. 책에서는 손가락으로 귀, 목, 머리를 잡고 스트레칭 하는 방법을 자세하게 알려줍니다. 10회정도 반복하면서 왼쪽과 오른쪽 번갈아 가며 스트레칭 합니다.




리와 골반 스트레칭


허리와 골반이 안좋다면 나타나는 증상을 체크해봅니다.

서서 상체를 아래로 숙였을 때 손끝이 바닥에 닿지 않거나 바닥에 앉았을 때 다리를 쭉 펴기 힘들다면 척수신경 스트레칭을 해야합니다. 그외에도 허리 아래와 엉덩이, 허벅지 쪽에 당기거나 저린 느낌, 쥐어짜는 듯한 통증이 있을경우도 해당됩니다.

척추를 움직여서 척수를 머리와 다리로 밀고 당기면서 척수신경이 잘 미끄러지게 함으로써 허리와 다리의 통증을 사라지게 합니다. 의자손잡이를 잡고 엉덩이를 뒤로 뺐다가 허리를 내미는 동작을 왔다갔다 반복해봅니다. 직접 따라할 수 있게 자세하게 사진과 설명이 나와있고 주의할 점을 읽어보면서 동작을 할때 체크하면서 따라해봅니다.




을 망가뜨리는 운동


책에서는 두 파트로 나누어서 신경 순환 스트레칭과 통증을 직접 관리하는 안아파 스트레칭을 소개합니다.

스트레칭의 종류가 많은 만큼 내몸에 맞는 스트레칭이 있고 몸을 더욱 망가뜨리는 스트레칭이 있음을 구분해야합니다. 몸 상태에 맞지 않는 스트레칭은 운동을 하다가 문제를 키워서 병원을 찾는 경우도 많이 생기므로 꼭 체크해보고 동작을 구분할 필요가 있습니다.

대부분 많이 알고 있는 동작중에 레그레이즈, 플랭크, 윗몸 일으키기,햄스트링 스트레칭이 있습니다.

플랭크 같은 경우는 국민 운동이라고 할만큼 아이들까지 초시간을 재면서 따라하는 운동중에 하나입니다. 플랭크가 잘 만 하면 어깨와 날개뼈를 잡아주는 좋은 운동이지만 팔과 어깨에 체중을 많이 부담하다 보니 목과 어깨에 문제가 있는 사람에게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아픈 부분이 있다고 아예 못하는 것은 아니고 몸의 상태에 맞게 변형하여 스트레칭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경 스트레칭이라는 부분이 조금 생소하게 느껴졌지만 근육, 관절, 인대와 신경은 서로 연관되어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신경을 잘 치료해야 통증을 바로 잡을 수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내 몸에 필요한 부분을 찾아서 동작을 따라하다보면 아픈 부분의 회복이 빨라지고 자신의 통증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오래 잡고 있던 휴대폰과 컴퓨터를 내려놓고 틈틈히 몸에 회복을 주는 동작을 하면서 마음에 여유를 가져보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질병과 치료법

#안아파연구소의 통증 제로 신경 스트레칭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