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초등 대표 자기주도 학습지 [월간 우등생 학습 + 우등생 과학] 입니다.
매월 정기적으로 학습을 체크할 수 있는 학습지라서 초등학년들이 스스로 공부하기에는 적합한 교재입니다.
국어,수학,사회,과학 주요과목을 스케줄에 맞게 공부할 수 있어서 처음에만 분량을 체크해주면 나머지는 혼자서도 체크하면서 공부합니다.

11종 교과서 통합 분석
처음에는 예습과 복습위주로 공부하려고 했지만 배운 공부를 꾸준하게 다지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학교진도에 맞추어서 복습을 위주로 공부하고 있습니다. 학교마다 진도가 다르고 배우는 내용이 조금씩 차이가 날 수 있지만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전체 교과서를 모두 분석해서 주요한 내용을 요점 정리하고 문제를 만들었습니다. 공부하기 전에 미리 공부할 내용을 살펴보면서 학습을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아이와 집에서 홈스쿨을 하면서 가장중요하게 여기는 점은 공부할 내용을 살펴보고 학습목표를 읽고 이해하는것입니다.

학습 동영상
각 과목별로 기본 개념을 학습 하고 나서 추가로 학습 동영상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5월에 배우는 사회단원은 '우리 지역의 문화유산'이라서 문화유산을 보고하기 위한 노력을 알아보는 영상이 추가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조선왕조의궤>에 관한 영상을 보면서 아이들이 사회 과목을 더욱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어서 지루하지 않게 공부가 가능한점이 맘에 들어요.

단계별 실력 잡기
앞에서 배운 내용을 확인하고 짧은 글쓰기를 통해 주관식 문제에 대한 해결능력을 키웁니다.
객관식 문제는 잘 모르더라도 지문에서 골라서 답을 적을 수 있지만 주관식 문제는 문제가 요구하는 정답을 적기 위해서는 질문을 정확하게 이해를 해야 가능합니다. 짧은 답쓰기와 유형 익히기를 통해서 앞에서 배운 단원을 복습해봅니다.

실험동영상
과학수업을 재미있어 하는 이유중에 하나는 과학실험이 재미있어서라고 얘기를 많이 합니다.
그러나 코로나로 실험수업조차 허락이 되지 않아서 직접 실험을 해보지 못해 원리이해를 힘들어 하는것 같았습니다. 여러 영상을 찾아보는것이 번거롭기도 했는데 단원마다 중요한 실험영상들을 찍어서 바로 바로 확인이 가능하니 장점인것 같습니다.
<수평 잡기로 물체의 무게를 비교하기> 영상과 같이 교과서 개념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영상에서는 받침대 수평을 잡아서 실험을 하지만 '0'점 위치를 평평한 바닥에 설치해야 올바른 실험이라고 알려줍니다.

게임을 통한 수학공부
수학공부를 재미있다고 먼저 하겠다는 적은 없지만 게임이 재미있어서 수학공부를 하겠다고 합니다.
수학게임은 빠른 암산과 스피드가 필요하지만 단계별로 레벨을 올릴 수가 있어서 아이들 뇌휴식용으로 좋은 아이템인듯 합니다. 단순한 오락용 게임은 오래못하게 했는데 수학 게임은 빠른연산과 계산에 도움이 될 것 같아서 학습지하기전에 해도 된다고 허락해주었습니다.
5월달에 배우는 <곱셈과 나눗셈>, <평면도형의 이동>을 게임을 통해서 과목에 대한 흥미를 높여주니 수학공부 하기 싫어할때 적극적으로 권하게 됩니다.

개념동영상과 문제풀이
곱셈과 나눗셈중에서 세자리 수를 두 자리 수로 나누는 영상을 보면서 문제풀기 전에 미리 도움을 받아 봅니다. 문제의 유형은 다양하지만 개념을 이해해야만 다양한 문제에도 당황하지 않고 끝까지 풀어볼 수 있습니다. 특히 우등생 수학은 단계별로 문제의 난이도가 다르기 때문에 기초개념만 접해보는것이 아니라 서술형문제, 창의·융합문제, 경시수준문제까지 다양하게 풀어볼 수 있습니다.

우등생과학
최신과학과 실험이 들어있어서 과학을 좋아하는 아이라면 너무 기다리는 잡지입니다.
또 우등생과학이 네이버에 '지금 과학'이라는 채널을 만들어서 최신 과학 뉴스를 더욱 빠르게 접할 수 있습니다. 과학기사를 좋아한다면 최신과학과 생활과학에 관한 모든것을 많이 접할 것 같아요.

교과연계 과학
교과연계가 되어 있어서 초등 과학과 중학교 과학이 모두 나옵니다. 기사에 따라서 과학의 분류가 달라지므로 아이가 관심있어 하는 기사가 과학중에서 물리, 생물, 화학, 지구과학중 어느 부분에 관심을 가지는지도 체크가 가능합니다. 기사별로 초등과 중등에 해당하는 학년과 학기, 단원이 표시되어 있어서 배우고 있는 단원이 있다면 더욱 관심을 가지고 읽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신상과학뉴스
최신 아이템의 종류가 많아서 항상 잡지볼때 먼저 접하는 기사입니다.
특히 휴대폰과 연동되는 디지털 큐브는 다양한 디스플레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한 면에 4개씩 모두 24개의 디스플레이라서 전용앱을 통해 원하는 기능을 내려받아 설치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원래 오리지널 큐브는 정육면체의 각 면을 같은 색으로 맞추는 퍼즐입니다. 앞으로의 디지털 큐브는 첨단 기술을 만나서 다양한 게임과 날씨 , 학습, 운동등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 외 큐브로 만들어진 컴퓨터와 충전기도 소개됩니다.
특집기사를 통해서 건물 붕괴 사고가 예측가능하지를 알아봅니다.
뉴스에도 많이 나오는 기사이고 인명피해가 있다보니 수많은 건물에 둘러싸여 생활하고 있는 우리 모두가 안전하지 않다는 경각심도 불러 일으킵니다. 건축물 붕괴사고의 문제점과 안전 진단 기술의 다양한 방법을 책을 통해 알아봅니다. 안전 진단 기술의 해결책에는 어려운 용어가 나오지만 그림과 설명이 쉽게 되어 있어서 아이와 같이 읽어보면서 전문적인 부분을 배울 수 있어서 유익했습니다.
그 외 다양한 실험과 뇌를 식혀줄 만화도 중간에 포함되어 있어서 아이들이 알차게 읽어볼 수 있어요.
생생한 사진과 기사가 너무 복잡하지 않고 읽기 쉽게 구성이 되어 있어서 눈도 편안하고 반복해서 읽어도 재미있어서 추천하는 잡지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