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영단어 하루 꼭! 365 따라쓰기 - 매일 10단어씩 따라 쓰는 공부 습관의 기적, 교육부 지정 초등 기본 영단어 800 + 주제별 일상단어 200 + Weekly Test 20주 + QR코드로 음원 쉽게 활용 + MP3 파일 무료 제공 초등 영단어 하루 꼭! 365
이원준 지음 / 반석북스 / 2022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단어를 규칙적으로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는 따라쓰기 책입니다.

[초등 영단어 하루 꼭 365 따라쓰기]에는 교육부 지정 초등 기본 영단어 800개와 주제별 일상단어 200개를 배울 수 있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매일 꾸준하게 하루에 10개의 단어를 5일동안 공부할 수 있어서 단어 교재로 마음에 들었습니다.



등 저학년이 영어단어를 공부하려면 아이에게 맞는 시기가 필요합니다.

영어공부에 익숙한 아이들은 단어공부에 부담이 없지만, 처음 영어를 접하는 아이들은 단어를 읽고 쓰고 외워야 하는 부분이 있다보니 흥미를 떨어뜨릴 수 도 있습니다.

그래서 아이가 관심을 보이거나 부담스러워하지 않을때 시작하는 것이 좋은 시기라고 생각됩니다.

재미있는 영어책과 리딩에 먼저 관심을 보이고 나서 그 다음에 뜻을 알아야 단어에 흥미를 가지고 스스로 찾아 보고 싶어 하기 때문에 가장 적절한 시기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처음에 아이가 단어공부를 왜 해야하는지 힘들어하고, 반복적으로 적고 따라하는것을 저학년시기에는 힘들어해서 잠깐 미룬적이 있습니다. 영어책읽기가 들어가고 뜻을 알아야 리딩이 더욱 재미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면서 단어공부를 해야하는 이유를 납득을 하더라구요.

물론 단어를 몰라도 영어책 리딩을 잘 하는 아이들도 있다고는 하는데 단어를 모르면 리딩에 흥미를 떨어뜨리는 요소가 되는건 조금은 있는것 같습니다.



일동안은 하루에 10단어를 따라쓰고 5일간 반복학습을 합니다.

[초등 영단어 하루 꼭 365 따라쓰기] 책에서는 qr코드를 찍어서 단어의 음과 뜻을 익히고 적으면서 기억을 할 수 있는 학습법이라서 도움이 많이 됩니다.

그리고 6일차 되는 주말에는 배웠던 단어 20문제를 복습할 수 있어요.



어의 뜻이 나오면 철자를 생각해서 빈칸안에 적는 문제를 통해 익힌 단어를 정확하게 인지할 수 있습니다.

알파벳이 뒤섞인 단어는 그림을 보면서 정확하게 배열해볼 수 있습니다.

문제유형은 섞여 있는 단어를 찾는것보다는 외운단어를 써보고 생각나지 않는 알파벳을 찾아보는 힌트를 주는 문제라고 생각됩니다.

나머지 10문항은 문장을 적어놓고 해당되는 뜻을 가진 단어를 고르거나 적어봅니다.

단어와 유사한 알파벳의 단어를 표기해서 헷갈리게 보일 수 있으나 단어의 뜻을 정확하게 확인해볼 수 있어서 복습문제로 좋은것 같습니다.

마지막 5문항은 단어의 뜻을 알아도 문장에서 어떻게 적용되는지를 알고 찾아쓰는 문제입니다.

문장마다 해석이나와 있어서 어렵지 않지만 긴 지문에 익숙해지는 연습이 필요한 문제입니다. 꼭 정확한 단어는 모르더라도 유추하면서 푸는것도 하나의 방법인것 같습니다.



Week 1~ 16 주차 까지는 알파벳 a부터 z까지 단어들을 순서대로 익힐 수 있습니다.

매일 익히는 단어의 발음을 qr코드를 통해 들을 수 있습니다.

쉽게 따라하는 한글 발음도 영어발음과 함께 표기 되어 있어서 잘못들을 수 있는 발음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간혹 실제발음소리와 원어민 발음이 다르게 들리는 경우가 있어서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는 점에서 표기가 되어있는 부분이 도움이 되는것 같습니다.

Week 17~ 20 주차는 주제별 일상단어 200개가 들어있어서 활용도가 높습니다.

단어를 익히고 나서 뜻과 음을 체크해보고 얼마나 알고 있는지 점검해볼 수 있습니다.

20주차가 끝난뒤에 체크해보면서 다시 읽어보면 더욱 오래 기억에 남을것 같습니다.




음과 쓰기가 모두 들어있는 단어교재라서 활용도가 높고 일일이 발음을 찾아 듣지 않아도 되니 큰 장점이라고 생각됩니다. 원하는 학습일에 맞추어서 qr코드가 표기되어 있어서 그때 마다 필요한 단어를 찾아서 들을 수 있어서 편리하게 느껴집니다.

[초등 영단어 하루 꼭 365 따라쓰기] 책을 매일 꾸준하게 단어를 적고 읽고 따라 쓰면서 1000개 단어를 20주가 지난뒤에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한권을 가지고 초등에서 필요한 기본단어와 일상 단어를 다 익힐 수 있어서 매일 꾸준히 습관을 들이면 아는 단어가 많아져서 다음단계인 리딩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문법과 리딩을 본격적으로 알아야 하는 시기라서 방학동안 활용하기 좋은 단어 교재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