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녀감성 종이접기
종이나라 창의인성교육연구소 지음 / 종이나라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종이인형과 소품을 접어서 코디놀이를 할수 있는 [소녀감성 종이접기] 입니다.

올인원 세트답게 안에 종이인형과 스티커 종이접기 책과 동영상을 볼수 있는 qr 코드가 들어있습니다. 색종이가 222장이나 들어있어서 마음껏 접고 인형놀이를 할수가 있어요. 소녀감성답게 복고적인 느낌이 세련된 인형이 여자인형 남자인형으로 구성되어있어서 캐릭터에 맞게 종이를 접어서 옷을 입힐수가 있어요.


제품의 구성

제품의 특징은 색종이와 종이접기책과 스티커가 한꺼번에 들어갈수 있게 플라스틱 상자에 깔끔하게 들어있게 구성이 되어있습니다.투명상자안에 손잡이가 달려있어서 상자에 넣고 편하게 이동을 할수가 있어서 너무 좋네요. 아이들이 종이접기를 하다보면 여기 저기 흘리고 다니거나 만들어놓은 것을 잃어버리는 경우가 많은데 접고 상자에 쏙 집어 넣을수 있으니 보관하기도 너무 편합니다.


종이접기책

종이접기 책자에는 소녀와 소년인형에게 입힐수 있는 다양한 의상과 액세사리를 접을수 있는 책입니다. 종이인형에 옷들이 만들어져있어서 가위로 오리는 종이인형 구성도 있지만 종이접기 책이니 만큼 직접 종이인형들 옷을 접어서 만들수가 있다는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손으로 접으면서 소근육 발달에도 도움이 되고 어떻게 접느냐에 따라서 옷의 모양이 조금씩 달라지기 때문에 아이들이 집중하고 신중하게 접을수 있어요. 처음에는 옆에서 종이 접는 법을 도와주어도 되고 책에 종이접기의 기본 기호와 기본접는 방법이 설명이 되어있어서 편하게 영상을 시청하면서 도움을 받을수 있습니다.


예쁜 색종이 222장

[소녁감성 종이접기]에는 종이접기 인형옷과 소품을 접기에 너무나 좋은 색종이가 단면과 무늬들이 222장이 포함되어있습니다. 단색옷은 단색색종이로 접어서 무늬를 그려넣거나 스티커를 붙일수 있어요. 그리고 무늬가 있는 색종이는 과일모양 꽃모양등 다양하고 이쁜 무늬가 많아서 아이가 원하는 의상에 맞게 접을수 있어요.


종이인형 3장을 오리면 이렇게 이쁜 종이 인형이 나옵니다. 원하는 의상을 접어서 옷을 입혀주거나 가방을 만들어서 꾸며줍니다.중간에 헷갈리는 부분은 영상을 보면서 시청을 하니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그냥 종이인형만을오리면 감흥이 없지만 이렇게 색종이로 인형 상의와 하의를 만들어주니 너무 이쁜 종이인형이 되었어요. 그려놓은 옷을 가지고 입히는 것보다 직접 만들어서 인형에 올리니 입체감도 살아나고 왠지 뿌듯해지는 기분이 들어서 한참을 가지고 놀았어요.


종이접기 책에 들어있는 종이 인형은 구관인형기법을 적용하여 만들어서 팔을 움직일수가 있어서 더욱 입체감이있어요. 가위로 자를때는 부모님이 옆에서 도와주면 더욱 편하게 아이가 만들수 있어요. 종이인형이 많이 두꺼워서 가위질을 할때는 아이혼자서는 조금 힘들어 했거든요. 종이인형도안안에 작은 액세사리 도안들이 많이 들어있어서 리본을 머리에 붙이거나 머리 스타일도 자유롭게 바꾸면서 인형놀이를 할수가 있어서 아이들이 창의적이고 감수성을 가지고 놀수 있는 놀이인것 같아서 너무 좋아요. 바깥활동이 힘들어서 아이가 집에서 어떤 놀이를 해야될지 모르겠다면 부모님과 종이인형을 같이 오리고 색종이를 접으면서 감성을 키워주는 놀이를 하게 되면 아이와 행복한 시간을 보낼수 있을것 같아서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