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쉬운 초등 필수 사이트 워드 하루 한 장의 기적 하루 한 장의 기적
Samantha Kim.Anne Kim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파닉스는 영어를 읽기 위한 규칙입니다.

이러한 읽기를 위한 또 하나의 과정은 사이트워드를 통해서 리딩을 한눈에 바로 바로 읽을수 있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보통은 파닉스는 중요하게 생각하지만 사이트워드는 별도로 하지 않는 경우도 많습니다. 영어권국가에서도 사이트 워드는 읽기를 위한 필수 과정으로 꾸준히 공부한다고 합니다. 이번기회에 하루 한장 구성으로 되어있는 사이트 워드를 통해서 파닉스 규칙에 적용되지 않는 단어공부를 하면서 아이의 영어 실력을 점검해보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이렇게 한장 또는 두장 으로 꾸준히 공부하는것이 과하지 않고 적당하게 스스로 공부할수있는 자기주도학습의 비결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각 장마다 원어민의 녹음음성파일이 들어있어서 듣고 따라할수 있어요.

아이가 생소한 발음들이 있으면 반복해서 들어서 공부해보는것이 중요한것 같습니다. 영어를 집에서 공부시킬때는 엄마가 알려주는 것도 좋지만 정확한 원어민의 발음을 통해서 배우는것이 가장 좋다고 들었습니다. 엄마의 발음이 좋지 않더라도 같이 해보는것은 더욱 좋은것 같구요 아이가 엄마의 잘못된 발음을 따라할 염려는 없으니 음원을 들으면서 한다면 더욱 재미있게 공부할수 있어요.


A부터 D까지 다양한 액티비티 활동이 있어서 기존의 단순한 문장안에 단어 넣기보다 더욱 활동적인 문제들입니다.

철자를 연결하기 또는 알파벳을 섞어놓고 오늘 배우는 단어와 알파벳 배열이 같은 단어를 찾기 그리고 철자를 무작위로 배열해서 순서대로 써보기로 아이가 단어를 확실하게 기억할수 있는 액티비티 활동이 지루하지 않고 공부에 재미를 더해줍니다.


책속에 나오는 사이트워드는 하루에 한장을 꾸준히 할경우 총 100장을 할수 있어요 .

그러면 배우는 단어가 200자입니다. 이렇게 100일동안 꾸준히 해본다면 억지로 외우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익힐수 있는 단어수가 많아져서 읽기의 기본이 될것 같아요. 총 5개의 레벨로 나뉘어져있고 중간중간 레벨 별로 리뷰문제를 따로 풀수도 있어서 지금까지 했던 공부를 다시 확인할수도 있어요.


레벨1이 시작되는 단어를 모아놓고 시작해봅니다.

규칙이 없는 단어모음이라서 이렇게 한번 읽어보고 넘어가보는것도 도우미 될것 같습니다. 아이가 매일 꾸준히 하기에는 힘들어 보인다면 2~3일에 한장씩 간격을 두면서 아이의 습득력에 따라서 장수를 나가보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원어민 음원을 들으면서 2~3번을 듣고 따라 읽어도 보고 문제도 풀어봅니다.

해석도 나와있어서 아이가 문제를 이해하는 데는 어렵지 않습니다. 문법을 배우는 것이 아니라 잘 읽기 위한 과정이라고 생각해서 크게 부담을 주지 않고 꾸준히 문제를 풀어나가는 과정에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문제를 한장 푸는데 걸리는 시간은 빠르면 5분 ~ 10분정도 걸립니다.

중간에 한바닥을 듣고 잠시 자리를 뜨고 나머지 한바닥을 해서 10분이 걸렸습니다~ 집중에서 문제를 풀면 정말 얼마 안되는 시간이라서 아이와 함께 이틀간격을 두고 한장씩 진도를 나가는것으로 정하는것이 가장 좋은 방법인듯 합니다.


사이트 워드를 다 배우고 나면 사이트 워드 보드게임도 즐길수 있습니다.

주사위를 던저셔 나온 숫자만큼 옮겨서 단어를 읽고 먼저 결승점에 도달하면 이기게 됩니다. 단어를 말하는것부터 시작해서 읽을줄 안다면 난이도를 높여서 단어가 들어간 문장을 말하는 사이트 워드게임을 할수도 있습니다.


맨뒤에는 별책부록으로 나오는 사이트워드 카드도 있습니다.

앞에서 순서대로 장수를 채워나가다가 5일을 배우고 나면 한장씩 사이트워드 게임을 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아이가 아는 단어가 조금씩 있어서 다른 책으로 뜻을 가리고 문장을 읽어보는 연습도 스스로 합니다. 영어 공부를 재미있게 하는 방법은 꼭 문제를 많이 풀고 장수를 채워가는 것보다 책을 어떻게 활용하고 익히는가에 달려있다고 생각합니다. 사이트 워드는 재미있는 단어공부가 아닐수도 있기 때문에 익힐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생각해보면서 아이와 즐겁게 공부하는것이 제일 중요한것 같습니다. 100일동안 책을 다 배우고 나면 아이에게 해줄수 있는 보상을 생각해보면서 이번에 방학기간을 통해 사이트 워드 정복에 나서봐야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