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는 세포마켓에서 답을 찾았다 - 일상이 돈이 되는 인스타 마켓의 모든 것
윤여진.박기완 지음 / 미래의창 / 2020년 2월
평점 :

책의 말대로
과연 내 일상이 돈이 될 수 있을까?
라는 궁금증이 생겼습니다.
한창 인스타그램 이 왕성했을때에도
크게 관심을 갖지 않았습니다.
물론 계정을 만들어서 올릴
특별한 일상이 없어서이고
아이를 키우느라
여유가 없어서라고
변명을 가지기도 했습니다.
여유있는 일상을 가지는 사람들만
올리는 특별한 계정이라는
고정관념이 들기도 했습니다.
이 책을 읽기 전까지만 해도......

책의 저자는 학교를 다니고 졸업하고
짧은 직장생활을 하다 결혼을 하고
아이를 키우면서
아이 육아고민과 육아제품에
관심을 가지고 찾으면서
자연스럽게 인스타그램에서
마켓을 하는 엄마들에게 육아용품을
구매한것이 계기가 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10년동안 공부해온
마케팅의 도움으로
사업자 등록을 하면서
'여우마켓'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 책은 단순하게
인스타그램으로 어떻게 판매를
잘할수 있는지를 알려주는 책이라기 보다는
아주 기본적인
사람과의 소통에서부터 알려줍니다.
오프라인보다 온라인이 일상이
되어버린 지금
사람과의 관계는 직접접촉보다
비대면접촉이 주를 이루고 있다보니
온라인에서
상대방과의 관계를
어떻게 유지할것인지에 대해서
알려줍니다.
인스타그램이
활성화될수 밖에 없는 이유에
대해서 한번쯤
생각해볼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지금의 사회는
소비자가 곧 판매자이기도 합니다.
처음에는 제품이 필요해서
구매를 하게 되지만
그 제품에 대한
신뢰를 가지고 있고
거기에 더해서
자신만의 끈끈한
온라인 인적 네트워크를
어느정도 가지고 있다면
그러한 믿음을 통해서
자신이 판매가가 될수도 있는 구조를
가지게 되는 것이
인스타그램
즉 ,, 세포마켓 만이 가능하다고 말입니다
여기서 말하는 세포마켓이란
'전문성을 바탕으로
자기 만족을 추구하면서
유급생산 또는 유통을 개별적으로
수행하는 개인마켓을 뜻하며
소비자이자 판매자인 '셀슈머'가
주도하고 있는 세포 단위의
세분화된 1인 마켓을 일컫는다'
고 말하고 있습니다.

일반인도 큰 투자없이 돈을 벌 수 있다는
꿈을 현실로 실현시켜 준
첫번째 플랫폼은
유투브입니다.
그러나
세포마켓을 대표하는 판매채널은
사실 유투브보다
SNS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
유투브와 인스타그램은
어떻게 다를까요?
이들의 차이점은
콘텐츠 내용과 수익구조입니다.
인스타그램 콘텐츠는
일상을 바탕으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창작능력과 편집기술이
없어도 가능합니다.
수익구조도
유투브는 광고로
수익이 창출되지만
인스타그램은 제품을 판매함으로서
수익이 생깁니다.
세포마켓을 하기 위한 가장 큰 장점 으로느
열가지도 넘지만 가장 크고 중요한 한가지는
스마트폰 하나만 있으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책의 주요부분에 해당하는 내용은
인스타그램의 활용방법입니다.
인스타그램을 통해서
자신이 100원이라도 수익을 내는 순간
판매자가 된다는 것을 기억하라는 것입니다.

'나는 세포마켓에서 답을 찾았다'
이 책의 중간중간에
다양한 세포마켓 이야기로
지금도 한창 인스타그램을 통해서
팔로워들과 소통하고 있는
세포마켓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어떤 제품을 주력하고 하고 있고
그리고 일상소통을 하면서
자신의 글을 노출하면서
존재감을 알리는 방법도 알려줍니다.
육아용품, 화장품,인테리어용품,의류등
세포마켓을 통해 새로운 세상이 열리는 것을
눈으로 확인하니
이것또한 유투브만큼
신세계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막연하게
인스타그램으로
판매도 할수 있다는데
나도 해볼까 ....하는 생각을
해본적이 있습니다.
그건 정말 인스타그램이
뭔지 몰랐으니 했던
무책임한 생각이었습니다.
누구나 세포마켓으로 돈을 벌수 있지만
아무나 할수는 없다고 생각됩니다.
자신만의 신념이 있어야 하고
보이지 않은 믿음을
지킬줄 아는 원칙이 있어야 하고...
그리고 꾸준함입니다.
좀더 부지런하게 내 일상을
올리면서
소통하는 방법을
'나는 세포마켓에서 답을 찾았다'를 읽으면서
지금부터 차근차근
더 배워보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