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 찾는 스타트업, - N잡러시대의 퍼스널브랜딩창업 LSJ컴퍼니, 5년간의 이야기
이서진 지음 / LSJ북온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LSJ컴퍼니의 역점 사업은 도서 출판, 개인 및 기업 브랜딩, 엔터테인먼트 이렇게 세 가지입니다.
각 분야의 전문가들은 분명 존재하겠지만 세 가지 사업을 융합하여 운영할 수 있는 회사는 LSJ 컴퍼니가 유일합니다. 이러한 차별점으로 브랜딩 방향성을 구축하여 퍼스널 브랜딩화를 전문으로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14-)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에서 끊임없이 고민하고,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의지에서 시작하여 삶의 문제를 해결하는 것까지 모두 사업으로 변환하고자 한다. 그래서 아직 한마디로 정의 내리기 힘든 융합을 지향하는 회사가 된 것이다.
또 앞으로는 해외 글로벌 시장까지 욕심이 있다. 아시아의 문화를 파악해 나라별 시장과 라이프 스타일, 현지화된 솔루션을 통해 글로벌 시장까지 사업을 확장하고 싶다. (-55-)


LSJ 컴퍼니는 책의 공신력을 잘 활용한 사례이다.
대부분의 마케팅 업체들은 웹사이트 제작, SNS 계정관리, 온라인 광고 등 온라인에 국한되거나 오프라인 지면 광고 등 우리에게 익숙한 마케팅 전략을 펼치고 있다. 그러나 해당 마케팅들은 '광고'의 성격으로 노출되는 것으로서 오히려 소비자들에게 반감을 사기도 한다. (-105-)


브랜드가 중요해진 이유는 짧은 시간 내에 제품을 선택해야 하기 때문이며, 또한 가치와 신뢰를 어떻게 줄 수 있느냐는 기업에게 중요한 과제다.
즉 , 소비자들은 문제를 인식하면 탐색하고 결정하에 구매활동에서 선택되기 위해 필요한 것이다.
브랜딩을 하는 과정에선 고객 관점의 인사이트를 도출하는 분석이 이루어져야 한다. 1차원적 팩트를 나열하는 것이 아닌, 전사 차원에서 고객 분석 전략을 수립하고 단순 리포팅부터 심층 상담 내요을 활용하는 것으로 확장해 나가야 한다. (-148-)


퍼스널 브랜딩은 자신을 브랜드화하여 특정 분야에 대해서 먼저 자신을 떠올릴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을 말하는데, 특정 분야에서 차별화되는 자신만의 가치를 높여서 인정받게끔 하는 과정이다. 자신이 평소 알리고 싶었던 내용이나 가지에 대한 내용, 자기 PR 을 위해 넣고 싶은 내용, 전공 등에 대한 것들을 책에 담아 출판하여 스스로 책을 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시스템이라고 생각하면 쉽다. (-243-)


내가 생각하는 스타트업은 '혼자만의 이익보다는 자신이 하는 모든 행동들이 세사에 어떤 영향력을 끼칠 수 있을까'에 대한 한 줄 요약이 되는 회사이다. 나는 단순히 음식점이나 카페 창업을 하는 것이 스타트업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예를 들어 내가 카페 창업을 해서 '저희 카페에는 아메리카노만 팝니다' 라고 한다면 스타트업이 아니라고 생각을 하지만, 내가 차린 카페에서 '이 카페 안에서 문화 공간을 만들어서 음악 콘텐츠를 매주 1회섭외를 하고 있고 여기에서 가치 실현과 가치 창출을 하고 있으며, 문화예술계의 발전에 이러이러한 걸 하고 있습니다' 라고 한 줄 요약을 말할 수 있는 것은 스타트업이라고 생각하는가는 것이다. (-301-)


<꿈을 찾는 음대생>,<20대가 20대에게> 를 쓴 저자 이서진은 이화여대 관현악과 13학번 이다. 저자는 연순수익 7억 이상의 젊은 CEO였고, LSJ 컴퍼니를 운영하고 있는 CEO다. 책과 공연, 음악,강연을 통해 자신의 가치 창출, 가치 실현을 꾀하고 으며 고객관점의 인사이트를 찾아내고자 하였다. 저자는 자기만의 색깔을 드러내면서, 우리 사회가 원하는 가치, 문재 해결 방법을 찾아가는 과정을 분석하고, 사업을 확장하게 된다. 끊임없이 우리 사회의 변화를 고민하였고, 변화에 끌려다니지 않으며, 스스로 변화의 주역이 되었다.자신이 이루고자 하는 것에 대해서 명약관화할 수 있다는 것, 그것이 저자가 젊은 CEO 로서 성공할 수 있는 이유다.


즉 끊임없이 변화하는 대한민국 사회에서,단 한가지 만으로는 성공할 수 없다는 걸 저자 스스로 깨닫게 된다. 브랜드 가치 증진, 공연, 책쓰기,엔터테인먼트 사업까지 사업을 다각화하였고, 변화에 리스크를 줄여 나가게 된다. 사업의 융합과 분리, 확장을 통해, 어떤 예기치 않은 상황이 도래하더라도, 이익을 완성해 나갈 수 있고, 고객이 원하는 니즈, 욕구가 무엇인지 찾아나가고,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택하게 된다. 가령, COVID-19 와 같은 예기치 않은 역병이 찾아와도, 저자는 CEO 로서 흔들리지 않는다. 여러 개의 사업을 진행하면서, 시장가치가 낮아지는 사업은 축소하고, 시장가치가 높여지는 사업은 확장하게 된다. 단일 사업만으로 성공하기 힘든 대한민국 사회에서 스스로 살아나는 법을 터득하고, 미래의 비전과 가치를 먼저 제시하고, 남들보다 시장 개척에 유리한 곳을 선점하고자 성장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남들보다 앞서 나가되, 너무 앞서지 않는 것, 고객이 원하는 것, 고객의 시간과 공간의 가치를 재배치함으로서, 사업을 구상하고, 사업을 확장하는 과정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었다. 저자가 LSJ 컴퍼니로, 20대 후반에 순수익 7억 이상의 젊은 CEO 로 거듭난 이유였다.그리고 자신의 꿈을 찾고, 완성하는 과정,성공의 씨앗을 만들어내고 있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종이달 2021-10-15 08:0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