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셀러 되기 - 초보자도 6개월에 1억 버는
김재환 지음 / 라온북 / 2020년 6월
평점 :
품절







쿠팡 이전에 옥션이 있었다.옥션은 쇼핑몰이 강자였으며,소비자의 니즈와 원츠에 부합하는 쇼핑몰이었으며, 원하는 물건응 적제적소에 구매할 수 있는 구매자 만족도를 높여주는 ,독특한 판매자 구조를 지니고 있었다. 2020년 지금 쿠팡은 옥션이 차지했던 그 왕좌의 자리르 차지하고 있다.독특한 플랫폼 구조를 가지고 있는 쿠팡은 워런 버핏이 적극적으로 투자할 정도로, 쿠팡이 가지고 있는 매력은 점점 커져가고 있다. 쿠팡이 타 쇼핑몰과 다른 강점,차별화 요소는 배송과 물류의 혁신 로켓 배송이었다.저녘에 주문을 하면 다음날 아침에 배송이 끝나는 물류 혁신은 소비자 만족도를 높여나가게 되었고, 쿠팡에서 구매한 물건을 되파는 소매점은 쿠팡을 물류의 거점으로 삼게 되었다.즉 구매자에게 수익을 가져다 주고, 판매자에게 수익을 올려주는 독특한 비즈니스 구조가 쿠팡의 성공 비결이다. 다른 여타 쇼핑몰 중에서 네이버스마트스토어와 다른 쿠팡의 장점은 아이템 수는 적지만,소비자의 선택에 최적화 되었으며, 소비자 서비스 만족도를 높여나가게 된 이유였다.


즉 이 책을 읽는다면, 쿠팡의 판매자 수수료가 g 마켓,11번가,인터파크와 다른 장점을 알 수 있으며, 구매자와 판매장의 만족도를 높여나가고 있다.특히 판매자는 상품의 아이텐 선정에 신중해야 하며, 상위권 노출이 되도록 키워드 선정 및 제목 선택, 그 과정에서 더 많은 가치를 만들어 나가야 하는 이유는 여기에 있다.즉 내가 검색한 키워드가 한 페이지를 넘지 않도록 배치해야 하며, 트렌드의 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해야 한다.더군가나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여나가기 위해서는 최적화된 키워드를 적제적소에 배치해야 하는 문제가 생기게 된다.


이 책을 읽고 쿠팡 사용 설명서의 특징을 정확하게 알 수 있다.쿠팡과 제휴된 사이트에 방문할 경우 쿠팡에서 판매하는 아이템이 노출될 수 있고, 모바일에 최적화 되어 있어서 페이스북,인스타그램에 쿠팡 아이템이 노출된다.즉 판매자에게 최적화된 모바일 광고는 쿠팡이 가지고 있는 장점이면서,판매자의 판매 촉진을 도와주고 있다.즉  아이템을 선점하고, 판매 노하우를 쌓는다면,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언택트 ,비대면 트렌드에 따라서 오프라인 판매의 대안이 될 수 있다.소비자의 오프라인 구매 방식을 이해하고, 구매를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전환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면,옴니채널로서 쿠팡 판매자들은 구매자를 유도할 수 있으며,성공할 수 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알콩달콩맘 2020-07-31 12:2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소프트뱅크 손정의회장이 쿠팡에 투자했다고 알고 있는데, 워렌버핏도 투자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