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아이디어를 갖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았다. 나는 내 실상을 알아야 했다.˝
-조바이든 자서전 지켜야할 약속

집하고제, 즉 시민권, 여성권, 환경, 범죄, 베트남전쟁을 중심축으로 놓고 세계가 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기에 그 문제를 내세우고 싶었다. 나는 내가 말하는 문제에 확실히 대처해야 한다는 것을 알았다. 그렇지 않고서야 스물아홉 살짜리를 누가 신뢰하려 하겠는가? 그냥 아이디어를 갖는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았다. 나는 내 실상을 알아야 했다. 선거 레이스를 시작한 순간부터 통솔력을 입증해야 했다. 그것이 내가 통과해야 할시험이었다. 그래서 닐리아는 스파게티를 만들고, 우리는 펜실베이니아대학교와 델라웨어 대학교 교수들을 일요일 밤 저녁 식사에 초대했다.
세법, 베트남전쟁, 마약, 환경, 범죄, 재활 등 논의할 문제에 대해 알리고식사할 때 이야기 나누어r - P120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