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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터의 사칙연산 - 마케팅을 밥벌이로 하는 이들이 반드시 알아야 할 전략의 기본기
전민우 지음 / 피톤치드 / 2020년 10월
평점 :

마케팅의 세계는 매력적이다.
공장처럼 원자재를 넣고 물건을 생산해내는 것이 아니어도,
생산된 물건, 혹은 보이지 않는 서비스까지 소비자에게 파는 마법을 부린다.
고객들의 니즈를 파악하고 그것을 적절하게 충족시켜주기도 하지만
더 놀라운 것은 고객들이 존재하는지조차 느끼지 못했던 '욕구'까지 불러 일으켜
새로운, 아니 기존의 것보다 조금만 달라져도 그 차이를 기가 막히게 강조하여
(색, 모양, 크기, 무게 등등 겉으로 보이는 것에서부터 가치같이 보이지 않는 것까지)
기어코 소비자의 마음을 열고 지갑도 함께 연다.
마케팅을 잘 모르는 일반인부터 마케터가 되기를 꿈꾸는 사람들까지
아니, 책을 읽다보면 현업에 종사하는 사람들조차 이 책에서 말하는
'마케팅의 기본기'에 대해 알아두고 점검하면 좋을 것 같다.
제목도 아주 직관적이다. <마케팅의 사칙연산>
말 그대로 효율적인 마케팅을 위해 빼고 더하고 곱하고 나눠야 하는 요소들을
깔끔하게 정리해두었다.

마케팅 현장에서 이런저런 경험을 쌓아 잔뼈가 굵은 저자가
스스로를 기획자이자 마케터로 평생 밥벌이를 하고 싶은 '야전사령관'이라고 소개하며
군더더기없이 핵심적인 요소들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온갖 이론들을 끌어다가 현학적으로 설명하는 것이 아니라
숨통이 막힌 기업의 기획을 풀어주고, 활로가 닫힌 회사의 마케팅 프로젝트를 세워준
마케팅 컨설팅 기업의 설립자로서의 지극히 현실적인 방법을 사례를 들어
독자이자 (마케팅에 대해 컨설팅을 받고 싶은) 미래의 고객들을 납득시킨다.

특히 인상적이었던 것은 개인이 일을 더 즐겁게 할 수 있도록 부스트업하고
팀 전체의 효율을 높여준다는 그래비티나인의 업무 자동화 전략.
최대한 더 중요한 일에 집중할 수 있도록 업무 자동화를 구축하는 것의 필요성을
한 마디로 확실하게 와닿게 말하고 있다.
조직에서 꼭 필요하지만 그 누구도 맡고 싶어하지 않는 업무.
그것이 바로 자동화할 영역이라는 것!
당장에 나의 조직에서도 자동화 혹은 아웃소싱으로 덜어내야 하는 일들이 생각났다.

현장에서 검증된 이론을 제시하고
무엇보다도 국내외 유수 기업들의 마케팅 퍼포먼스를 도운 사례들을 풍부히 소개해
마케팅 현장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원칙과 통찰력을 얻어갈 수 있는 책이다.
#마케팅 #마케팅의사칙연산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솔직하게 쓴 리뷰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