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취향을 팝니다 - 콘셉트부터 디자인, 서비스, 마케팅까지 취향 저격 ‘공간’ 브랜딩의 모든 것
이경미.정은아 지음 / 쌤앤파커스 / 2019년 7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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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무너무 취향인 책을 만났다.

"다른 사람들은 어떻게 집을 꾸미고 사나?" 가 궁금해서 랜선 집들이를 즐겨 하고

멋진 공간에서 시간을 보내며 "우리집도 이랬으면 좋겠다" 감탄사를 내고

먼 지방이나 이국의 아름다운 공간을 소개하는 잡지의 페이지에서

한참 머무르며 잠시나마 그곳에 있는 공상만으로도 해피한 사람들은

이 책을 만나면 그 모든 것을 한번에 누릴 수 있을 것이다.


단순히 집의 인테리어 팁을 소개하거나 

살짝 기가 죽기까지 만드는 정갈하고 깔끔한 공간을 보여주는 것이 아니라

자꾸 찾아가고 싶고 동경하게 만드는 매력적인 공간을 만드는

20년 경력의 베테랑 공간 기획자 2인이 그들의 전문성과 취향을 듬뿍 넣어

전 세계의 멋진 공간과, 그 공간에 색, 향, 기분, 분위기를 담는 '공간 브랜딩'에 대해

사진을 아낌없이 투입하여 독자 스스로 '느끼게' 해주는 VR 같은 책이다.



살아가는 '집' 인테리어가 아닌 상업 공간을 계획하고 만들어가는 과정을 담아

이 책의 팁을 그대로 집에 적용하기에는 무리가 있을 지는 몰라도

책 자체가 다루는 공간에 대한 이해, 좋은 공간을 만들기 위해 고민해야 하는 것들을

크게 다음과 같은 3가지로 구분하여 알려준다.


1장 : 공간을 구성하는 시각적 요소, 보이는 요소에 대한 점검

2장 : 시각적 요소를 제외한 감각들, 보이지 않는 요소에 대한 점검

     -> 소비자들의 심리에 가장 영향을 주는 항목을 중심으로.

3장 : 꾸준히 진화하고 사랑받는 매장들을 사례로 사랑받는 이유에 대한 고찰


따라서, 집이나, 작은 가게, 아지트로 삼고 싶은 공간에 관심있는 사람이나

혹은 대기업 브랜드/마케팅이 무엇에 중점을 두고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궁금하다면

이 책을 추천한다.

전문가가 낸 책이지만 전문가를 위한 것은 아니라 쉬운 용어를 사용했고,

공간을 구성하는 요소와 공간 디자인의 주의점을 점검하는 

가이드이자 체크리스트로 (실제 체크리스트가 책에 수록되어 있기도 하다!)

자신의 공간에 '취향'을 담는 방법, 부족한 점을 발견하고 바꾸고 채워가는 방법을

당장 방문하고 싶은 매력적인 공간들을 예로 들어 보여준다.




월세를 살아도 나만의 공간으로 거듭나도록 꾸미는 것이 자연스럽고,

같은 커피를 마셔도 취향과 콘셉트가 독특한 곳에 애써 찾아가는 것이 일상이 된

소비자와 그 소비자들을 맞이해야하는 사람들 모두에게 만족을 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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