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약보다 쉬운 아파트 경매 책
이장원.김진구 지음, 정상열 감수 / 원앤원북스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청약보다 쉬운 아파트 경매 책 / 이장원. 김진구 지음 / 출판 원앤원북스


청약보다 쉬운 아파트 경매 책은 변호사와 세무사가 알려주는 아파트 경매의 모든 것이 수록되어 있는 부동산 경매 재테크 도서이다.

이제 부동산 경매는 대중화되었다. 특히 젊은 층의 경매에 관한 관심이 많이 증가했다. 경매의 시즌을 활용해 내 집 마련과 나아가 수익도 창출할 수 있기를 바란다. 청약보다 쉬운 아파트 경매 책의 핵심은 '경매' 가 아니라 '내 집 마련' 이다.


청약보다 쉬운 아파트 경매 책 이 책의 1장 - 2023년, 부동산 시장에서 기회는 오직 경매 뿐이다 에서는 경매로 싸게 내 집 마련을 할 수 있을까, 대한민국의 부자는 부동산으로 만들어진다, 2023년 경매 시장 현황, 경매 초보가 이해하는 권리 분석, 경매 실패 사례, 기초 경매 용어 정리까지 초보자가 경매에 대하여 자세하게 알 수 있게 경매 용어서 부터 권리 분석 하는 법, 실패 사례 등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다.

주택 취득 방법은 매매 뿐만 아니라 청약, 경매, 증여 등이 있다. 그러나 이 방법 중에서 가장 저렴하게 주택을 구입할 수 있는 경매를 생각조차 하지 않는 예비 주택 수요자가 너무 많다고 한다. 이 점이 매우 안타깝다고 청약보다 쉬운 아파트 경매 책의 저자는 말한다.


청약보다 쉬운 아파트 경매 책의 2장 - 내 집 마련을 위한 경매의 기초에 대하여 설명되어 있다. 부동산 경매의 장단점, 경매 진행 절차, 공매 진행 절차, 경매 사이트 활용 법, 경매 사건 핵심 서류 보는 법 등 기본적으로 경매에 대하여 알아야 할 사항들을 상세하게 설명했다.

부동산 경매의 장점은 시세보다 저렴하고, 법원이 보증하기에 안전하고, 자금 조달 계획서 제출 의무가 없고, 경락 잔금 대출은 다른 대출에 비해 잘 이루어진다는 점이고, 토지 거래 허가 구역, 투기 과열 지구에서 이점이 있다는 점이다.

부동산 경매의 단점은 입찰 금을 잃을 수 있고, 권리 관계가 복잡하고 어려운 물건이 있고, 전 소유자나 임차인이 권리가 없음에도 버티고 있어 명도가 어렵다고 생각해서 경매에 선뜻 도전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다.


청약보다 쉬운 아파트 경매 책 이 책의 목차는 총 7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1장 - 2023년, 부동산 시장에서 기회는 오직 경매 뿐이다.

2장 - 내 집 마련을 위한 경매의 기초.

3장 - 경매 초보자에게 알려주는 입지 분석 과 비용 분석.

4장 - 치밀하게 분석하자! 경매 권리 분석.

5장 - 낙찰 받으러 경매 법원에 가자!

6장 - 인도 및 명도에서 스트레스 받지 않는 비법.

7장 - 소중한 내 임차 보증금을 지키자.


청약보다 쉬운 아파트 경매 책 마지막 7장에서는 소중한 내 임차 보증을 지키자 에 대한 설명이다.

전세금을 돌려받지 못할 때 어떻게 해야 하나, 전세금을 반환 받기 위한 법적 절차에 대한 상세한 설명, 임차인은 경매 절차에서 배당을 통해 임차 보증금을 돌려받게 된다. 임차인이 직접 소송을 통해 집행 권 원을 확보해 경매를 신청할 수도 있고, 임차인 외에 다른 채권자가 경매를 신청할 수도 있다. 두 경우 모두 결국 임차인은 경매 절차에서 임차 보증금에 해당하는 금 원을 배당 받게 된다.

청약보다 쉬운 아파트 경매 책은 부동산 경매 초보자가 내 집 마련을 할 수 있게 도와주는 책이다. 왜 지금 경매 시장에서 기회가 오고 있는지 부터 경매의 전반적인 절차와 경매 참여 방법, 낙찰 시 내 집에 대한 수익 분석과 대출은 어떻게 하는지 까지 다양하게 소개되어 있다.

이 모든 것을 공부하기에 앞서 경매 에서 의 가장 기초 지식인 본인의 권리 분석 실력을 체크해보도록 하자.

권리 분석 때문에 경매가 어렵다고 느껴지는 것이고, 이 문턱 효과로 인해서 경매 가격이 일반 부동산의 매매 가격보다 낮게 형성된다.

이는 한편으로는 권리 분석의 문턱만 넘으면 초 급매의 내 집 마련이 한층 쉬워진다는 것이다.

청약보다 쉬운 아파트 경매 책에는 경매의 기초부터 사례까지 함께 공부해 경매를 통해 내 집 마련에 도전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