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트렌드 웰컴 투 운동맘
히로인스 지음 / 한국경제신문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웰컴 투 운동맘 / 저자 히로인스 / 출판 한국경제신문

웰컴 투 운동맘 이 책은 스타트업 페러다임시프트가 운영하는 히로인스는 엄마들을 위한 운동 일기 앱 이다.

모든 엄마들이 건강해지는 것을 목표로 운동 일기와 커뮤니티 서비스를 제공한다. 히로인스는 단순히 체중 감량 목적이 아닌 운동 후 행복한 감정을 기록하며 운동 습관을 만들 수 있도록 돕는다.

웰컴 투 운동맘 이 책은 히로인스를 통해 일상의 활력을 되찾은 운동 맘의 스토리와 운동 루틴 만들기 노하우, 다이어트 상식 등을 담고 있다.


우리 때는 여자들은 결혼과 동시에 육아를 위해 모든 것을 포기해야만 했다. 그리고 이름 대신 '누구 엄마' 가 평생 이름이 되어 살아간다.

감히 운동은 꿈도 꾸지 못했고, 내가 하고 싶은 일을 해야겠다는 마음도 먹지 못했다. 아니 할 시간도 없거니 와, 아이들 뒷 치닥 거리, 집안 일, 기타 등등 손이 열 개라도 모자랄 판이었다.

이렇게 세월이 흘러 어느 날 거울 속의 나 자신을 발견하고 놀란다. 내가 벌써 이렇게 늙었나, 내가 여태 무엇을 한 거야. 허탈감, 무기력, 몸은 안 아픈 곳이 없고, 그렇다고 자식들이 아픈 엄마를 살갑게 대해주는 것도 아니고, 슬프고 원망스러운 마음도 생길 것이다.

이러기 전에 미리 미리 아이들 키우면서 시간을 내서 건강을 위해 운동도 하고, 나 자신도 찾으면 살아 가는 데 훨씬 즐거움을 맛 볼 것이다.

웰컴 투 운동맘 이 책이 바로 지치고, 아픈 몸을 운동으로 활력을 찾은 13인의 운동 맘 리얼 스토리가 담겨져 있는 에세이 도서이다.


헬시 플레저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그 어느 때보다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다. 어느 새 몸은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의 상징이 됐다.

근육의 크기는 중요하지 않다. 단기간에 바짝 운동해 바디 프로필을 찍는 것보다 꾸준히 즐겁게 할 수 있으면서 지친 몸과 마음을 되돌리는 회복 운동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운동도 다양해졌다. 헬스, 요가, 필라테스, 러닝, 등산, 조깅, 테니스 등 취미가 같은 사람들과 함께 운동하는 그룹 커뮤니티를 찾거나 자투리 시간을 이용해 틈새 운동을 하기도 한다.

엘리베이터를 타지 않고 계단을 오르거나, 강아지 산책을 위해 빠르게 걷거나 뛰는 것처럼 말이다.


웰컴 투 운동맘 이 책의 운동 맘 13인은 삶과 죽음의 경계에서 어린 아이가 눈에 들어와 건강해져야겠다 라는 생각으로 운동을 시작한 분도 있고, 베체트 병으로 4년 투병 하다 이러다 가는 죽겠다 싶어 운동 시작, 노르딕 워킹과 러닝을 즐기며, 활발하게 주부 모델과 쇼핑몰을 운영하는 분도 있고, 그 외에도 크로스핏, 러닝과 등산으로 건강 회복, 러닝 크루 활동, 마라톤, 트레일 러닝 대회, 축구 동호회 참여, 필라테스, 스쿼트, 계단 오르기, 실내 자전거 타기, 헬스, 수영, 플라잉 요가 등 어떤 운동이든 자기한테 맞는 좋아하는 운동으로 매일 꾸준히 하여 건강도 되찾고, 삶이 즐거워 졌다고 한다.

운동은 몸매 예뻐지기 위해 하는 것도 있지만, 일단은 건강을 챙겨야 한다. 체력이 좋아지면 행복해지고 내가 원하는 인생이 뭔지 생각하고 아이도 그렇게 키우게 된다.

많은 엄마들이 '해야지 해야지' 하면서 운동을 시작했다가 그만두는 경우가 허다하다. 재미있는 운동을 찾을 때까지 이것저것 해보는 것도 좋다.

몸이 아프면 정신이 아프고, 정신이 아프면 아무것도 할 수 없다. 운동을 꾸준히 하면 면역력이 좋아지고, 생활의 활력을 느끼고, 무엇이든지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긴다.

나 자신을 돌보는 활동의 루틴으로 매일 만 보 걷기부터 시작해서 조금씩 운동 범위를 넓혀 가야겠다. 웰컴 투 운동맘 이 책의 마지막 부분에는 운동 일기 쓰는 난도 되어 있다.

운동을 꾸준히 기록하는 것 만으로 새로운 나를 만나는 놀라운 경험을 하게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