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일생에 단 한번은 독기를 품어라
권민창 지음 / 마인드셋 / 2022년 12월
평점 :
일생에 단 한번은 독기를 품어라 / 저자 권민창 / 출판 마인드셋

자기 계발 도서 "일생에 단 한번은 독기를 품어라" 이 책의 소 제목은 "한번 사는 인생 간절히, 후회 없이 살아라" 이 다.
아침에 일어나는 게 죽기보다 싫은 당신에게, 그저 하루하루를 꾸역꾸역 버텨내고 있는 당신에게 반드시 묻고 싶은 질문 "지금 삶이 당신이 그토록 꿈꿔왔던 삶입니까?" 위에 내용을 읽는 순간, 앗~~ 내 얘기잖아, 라는 생각에 소름이 돋았다.
일생에 단 한번은 독기를 품어라 이 책의 목차는 총 파트 5로, 파트 1 - 일생에 단 한번은 독기를 품어라, 파트 2 - 본질을 파악하면 방향이 보인다,
파트 3 - 삶이 계속 달라지지 않는다는 당신에게, 파트 4 - 좋아하는 일로 연봉 3억 원의 사업가가 될 수 있었던 5단계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일생에 단 한번은 독기를 품어라 이 책의 저자 권민창은 20살부터 직업 군인을 시작해서 30살에 그만뒀다. 그러나 2020년에 코로나가 터져 2년을 힘들게 살았다. 그러다 우연한 계기로 "부자의 진리" 를 깨닫고 1년 만에 삶이 놀랍게 변화하기 시작했다.
많은 사람들이 일생에 단 한번은 독기를 품어라 이 책의 저자에게 "성공의 비결" 를 묻는다. "어떻게 그렇게 빨리 성공할 수 있었냐." 그때마다 일생에 단 한번은 독기를 품어라 이 책의 저자는 이렇게 말을 했다. "당신은 얼마만큼 간절합니까?" 저자는 정말 간절했다.
사람은 절실하게 간절하면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정말이지 죽어라 고 노력을 한다.
일생에 단 한번은 독기를 품어라 이 책의 저자도 절실하게 간절하였기 때문에 독기를 품고 죽어라 고 일해서 성공을 한 것이다.

일생에 단 한번은 독기를 품어라 이 책에서 성공을 위하여 먼저, 내가 좋아하는 일이 무엇인지 제대로 알고 있는가? 왜 그 일을 좋아하는가? 그 일을 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하고 있는가? 얼마나 간절하게 그 일에, 그리고 인생에 임하는가?을 파악해야 한다.
좋아하는 일을 찾았으면, 좋아하는 일을 세 가지 단계로 나눌 수 있다고 일생에 단 한번은 독기를 품어라 이 책에 자세하게 소개되어 있다.
절대 성공할 수 없는 사람들의 특징 중 하나는 결국 "끈기가 없다" 라는 것이다.
이런 일을 겪지 않기 위해서는 내가 정말 무엇을 좋아하고 잘하는가 을 알았다면 똑똑하게 그 일에 대해 분석하길 바란다.

일생에 단 한번은 독기를 품어라 이 책 중에서 동기부여가 잘되지 않는다면, 우리가 선택을 두려워하는 이유는, 우리가 지금 갖고 있는 것들을 잃고 싶지 않기 때문이다.
현재의 것에 익숙하고 안정된 상태이기 때문에 결정을 내려야 할 때, 그 선택을 밀어붙일 절박함이나 용기를 내기 쉽지 않는 것이다.
"너 지금도 잘 살고 있잖아. 왜 굳이 어려운 선택을 하려고 그래?" 라고 얘기 하면, 자신의 선택을 뚝심 있게 밀어붙일 용기와 동기는 더욱더 사 그라 든다. 이럴 때는 변하지 않으면 잃게 되는 것을 생각해서 구체화 시켜보길 바란다.
직장 생활 무기력 증후군은 직장 생활을 하는 모든 사람들의 문제다. 반복되고 달라지지 않는 일상에 지쳐 무기력하게 출근하는 사람들의 무기력 타파 방법은 "작은 성취를 맛보는 법" 를 전하고 싶다고 일생에 단 한번은 독기를 품어라 이 책의 저자는 말한다.
무기력 타파 방법 더욱 자세하고 상세한 방법은 일생에 단 한번은 독기를 품어라 이 책에 소개되어 있다.

일생에 단 한번은 독기를 품어라 이 책에는 좋아하는 일로 연봉 3억 원의 사업가가 될 수 있었던 5단계 과정도 상세하게 설명되어 있다.
일생에 단 한번은 독기를 품어라 이 책에서 인생에서 반드시 없애야 할 세가지는 첫째, 안정성을 없애라, 두 번째, 변명을 없애라, 세 번째, 사람을 없애라 이다. 왜 이 세 가지인지는 책에 상세하게 설명이 되어 있다. 또한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많이 베풀어야 한다고 말한다.
일생에 단 한번은 독기를 품어라 이 책은 저자가 힘들고 절실함은 느꼈을 때, 어떻게 해서 성공을 했는지 을 예시와 함께 설명해 놓았다.
그리고 이 책의 저자가 성공 후 저자와 같이 성공을 하려면 어떻게 하면 되는지 을 사례와 함께 책에 상세하게 설명되어 있다.
일생에 단 한번은 독기를 품어라 이 책에서 성공을 하려면 " 무엇을 좋아하고 무엇을 잘하는가? 그리고 그것으로 어떻게 수익을 내며 사람들을 도울 것인가? 에 대해 자신에서 묻고, 또 물어서 찾아야 한다고 말한다.
그리고 일생에 단 한번은 독기를 품어라 이 책은 내가 좋아하는 일로 수익화를 이룬 뒤, 이 경험을 토대로 좋아하는 일을 찾지 못하거나 좋아하는 일이 있지만 어떻게 지속해야 할지 혼란스러워하는 사람들에게 큰 도움이 되는 도서이다.
다람쥐 쳇 바퀴 돌듯 매일 매일 같은 일상을 반복하면서, 아침에 출근하기가 힘들어도 나가야 한다는 마음으로 출근을 하곤 했는데, 일생에 단 한번은 독기를 품어라 이 책을 읽고 나니, 정말 내가 좋아하고 하고 싶었던 일이 아니였고나 하는 생각이 든다.
그저 한 달 채워서 받는 월급으로 생활하는 것에 만족을 느꼈다. 나에 대한 자기 계발이 없으니 회사 일에 대해 재미도 없었던 거 같다. 내가 좋아하는 일이 무엇이고, 회사에서 내가 맡은 일을 기반으로
내가 더 성장할 수 있는 방법이 무엇 인가를 생각하게 만든 책 이였다.
일생에 단 한번은 독기를 품어라 이 책의 저자는 그 당시 절실하고 간절해서 독기를 품고 일을 해서 많은 수익을 올려 독립을 하게 되었는데, 현재 하고 있는 일이 본인이 좋아하고, 또 하고 싶었던 일인지 궁금하고 일생에 단 한번은 독기를 품어라 이 책의 저자에게 묻고 싶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