느긋하게 웃으면서 짜증내지 않고 살아가는 법 - 괴짜 심리학자의 스트레스 관리 기술
브라이언 킹 지음, 윤춘송 옮김 / 프롬북스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느긋하게 웃으면서 짜증 내지 않고 살아가는 법 / 브라이언 킹 지음 / 출판 프롬북스

괴짜 심리학자, 코미디언이며 연기자 브라이언 킹 박사의 스트레스 관리 기술 법을 소개해 놓은 "느긋하게 웃으면서 짜증 내지 않고 살아가는 법." 지금까지 짜증 내고 스트레스 받았던 진짜 이유는?

느긋하게 웃으면서 짜증 내지 않고 살아가는 법 이 책을 웃으면서 읽다 보면 나도 모르게 행복해지는 마법 같은 멘탈 관리 법을 만나게 된다.

느긋하게 웃으면서 짜증 내지 않고 살아가는 법 이 책의 저자는 10년 동안 행복과 유머의 좋은 점, 그리고 스트레스를 어떻게 관리할지 에 대한 강연을 해왔다. 스트레스 관리가 행복의 열쇠이고, 유머는 나머지 두 요소 모두에 도움을 주기 때문이다.

느긋하게 웃으면서 짜증 내지 않고 살아가는 법 이 책의 목차는 총 10장으로 소개되어 있는 자기 계발 도서이다.


느긋하게 웃으면서 짜증 내지 않고 살아가는 법 이 책의 저자가 말하는 스트레스는 위협에 대한 뇌의 반응 이라는 것이다. 그것이 전부다.

스트레스는 위협에 대한 반응이 아니라 위협으로 받아들이는 인식 때문에 나타난다는 사실을 기억해라.

느긋하게 웃으면서 짜증 내지 않고 살아가는 법 이 책에서는 스트레스를 이해하고 설명하기 위해 동물 곰의 내용을 비교하면서 다루었다.

실제 상황이 어떻든지 간에 뇌가 위협적이라고 받아들이면 우리 몸의 반응은 동일하다. 우리 뇌가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그 상황이 우리를 죽일 것 인지를 결정하는 것이다.

우리가 어떤 돌발적인 상황을 맞닥뜨렸을 때 뇌는 위협인지 아닌 지를 가장 먼저 판단한다.

대부분 스트레스는 우리 뇌가 만들어내는 환상이라는 사실이다. 실질적인 위협이 없는데도 자신의 신념이나 가치관, 또는 기대가 어떤 형태의 도전을 받을 때 우리는 스트레스를 느낀다. 간단히 말해서 내 생각과 다를 때다. 대부분 스트레스는 상상의 산물이다.

스트레스는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뿐만 아니라 건강하지 못한 습관을 반복하도록 이끈다. 또한 두려움, 분노, 슬픔 등이 모두 부정적 감정이고 또 스트레스로 인해 생겨날 수 있다.


느긋하게 웃으면서 짜증 내지 않고 살아가는 법 이 책에서 스트레스를 극복 하기 위해서는, 회복 탄력성이 강한 사람이 되어야 한다.

회복 탄력성은 마음의 상태이자 태도이다. 회복 탄력성이 강한 사람은 개선 가능성을 쉽게 부정하지 않는다.

회복 탄력성이 낮은 사람들에게 그들의 탄력적인 태도를 설명하려면 필연적으로 "편안함" 또는 "걱정하지 않기", "쉽게 생각해", "그냥 편하게 받아들여" 와 같은 말이다.

아이 또한, 회복 탄력적인 아이로 키우는 가장 좋은 방법은 그들에게 회복 탄력적인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다.

아이에게 회복 탄력성을 심어주고 싶다면 스스로 스트레스 관리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만일 본인은 스트레스에 잘 대처하지 못하지만 아이들 만은 그렇지 않기를 바란다면 잘하는 척 흉내라도 내야 한다. 아이들을 위해서 힘든 모습을 숨겨라.

회복 탄력적이 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3가지 긍정적 사고 법은 더 낙관 적으로 생각하기, 가진 것에 더 감사하기, 유머 감각 키우기 다.


느긋하게 웃으면서 짜증 내지 않고 살아가는 법 이 책에서 자신을 진정 시켜야 할 때 사용할 수 있는 세 가지 방법은 심호흡, 신체적 운동, 억지로 미소 짓기 다. 돈, 그리고 그와 관련된 문제들은 가장 큰 스트레스의 원인 중 하나 이다.

빚 없이 저축을 하면서 사는 것은 스트레스를 줄이는 데 엄청난 도움이 된다고 이 책의 저자는 말한다.


느긋하게 웃으면서 짜증 내지 않고 살아가는 법 이 책에서는 스트레스 관리와 회복 탄력성에 관해 집중적으로 다루었다.

스트레스는 정신적, 육체적 고통의 원인으로서, 반드시 관리해야 할 필요가 있는 대상이다. 효과적으로 스트레스를 관리할 수 있다면 고통이나 불행한 감정의 많은 부분을 줄이거나 심지어 완전히 없앨 수 있을 것이다.

느긋하게 웃으면서 짜증 내지 않고 살아가는 법 이 책에서는 스트레스가 우리 삶에 왜 그렇게 많은 영향을 미치는지 이해할 수 있도록 자세하게 설명해 놓았다.

스트레스는 느긋하게 웃으면서 짜증 내지 않고 살아가는 법 이 책에서 스트레스는 우리 뇌가 만들어낸 상상이라는 것에 놀라웠다.

그러니까 모든 것이 옛말에도 있듯이 "다 마음 먹기에 달려 있다는 말" 이 생각난다. 마음을 어떻게 먹는냐 에 따라 모든 것이 결정된다는 것이다.

살면서 생각을 항상 긍정적으로 하고, 이 책에서 처럼 억지로 미소 짓고, 매일 반복 연습하면 습관적으로 긍정적 마음과 미소 짓는 일을 하게 된다는 것이다.

스트레스 없이 매일 매일을 행복하게 살아가기 위해서는 오늘부터 실천해야 할 일은, 긍정적 마음 갖기, 억지로 미소 짓기 그리고 하나 더 감사 일기 쓰기를 통해 스트레스 날려 버리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