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나를 사랑하기로 했다 - 삶을 크게 긍정으로 바꾸는 루이스 헤이 치유 메시지
루이스 L. 헤이 지음, 엄남미.강소진 옮김 / 케이미라클모닝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나를 사랑하기로 했다 / 루이스 L. 헤이 지음 / 출판 케이미라클모닝


나 자신을 사랑한다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닌 거 같다. 모든 사람들한테는 관대해도 나 자신한테는

가혹하게 대할 때가 있다.

물론 모든 사람들이 다 그렇다는 것은 아니다. 자기 자신을 너무나 사랑한다는 사람들도 있는 반면 그렇지 않은 사람들도 있다는 것이다.

나는 나를 사랑하기로 했다 이 책은 우리가 어떻게 스스로를 사랑할 수 있는 지에 대한 다양한 방법들을 제시해 놓은 자기 계발 도서이다.

나는 나를 사랑하기로 했다 이 책의 저자는 영적 지혜와 영감을 주는 책과 명상, 확언 분야에서 누구도 따라 올 수 없는 대가의 위치를 차지하며, 나는 나를 사랑하기로 했다 이 책의 저자의 치유 메시지로 전 세계에서 기적이 일어난 사례가 아직도 쏟아질 정도로 많이 있다고 한다.

내면의 힘으로 암을 치유했고, 병원에 가지 않고도 몸의 불편한 증상이 나아지는 기적들이 저자의 책을 통해 일어났다.


삶을 크게 긍정으로 바꾸는 루이스 헤이의 행복한 치유 메시지 "나는 나를 사랑하기로 했다" 이 책의 저자는 자신을 온전히 사랑하는 것만이 모든 치유의 시작임을 말한다. 사람들이 매일 자신을 더 사랑하기 시작하면, 삶이 어떻게 더 나아지는지 놀랍기만 하다.

사람들은 기분이 훨씬 더 나아졌다, 원하는 직업을 얻었다, 필요한 돈을 가지게 된다 등, 치료법은 아주 간단한 전제인 "자신을 사랑하기" 이다.

"생각을 바꿀 수 있다면 인생을 바꿀 수 있다" 매일 자신을 위해 삶에서 원하는 것들을 소리 내어 입으로 외치자. 이미 원하는 것들을 가지고 있다고 상상하며 소리를 낸다.

정말로 많은 사람이 "~해야만 해!" 라는 생각에 맞춰서 살아가고 있고, 거대한 압박감을 느끼고 있다. 대신 이제 이렇게 말하자. "~하기로 선택했어." 라는 말은 삶을 완전히 다른 관점으로 보게 한다.


아침에 일어날 때 일하러 가야 한다는 사실에 스스로 저주의 말을 하고 있진 않는가? 날씨에 대해서 불평하고 있진 않나? 아이들에게 일어나라고 소리치나? 사람들 대부분은 매일 아침 거의 같은 말을 한다.

하루를 시작하는 말이 어떤가?긍정적이고 활기가 넘치고 멋진 말인가? "스스로 사랑하는 것은 우리가 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일이다.

왜냐하면 자신을 사랑할 때는 자기와 타인에게 상처를 주지 않기 때문이다."

자기 혐오, 죄책감, 자기 비판이 만성적인 유행은 신체의 스트레스 수준을 높이고 면역 체계를 약화 시킨다. "나는 나를 사랑하고 인정해" 라는 확언을 시작할 때, 어떤 부정적인 메시지가 나타나는지 주목해 보자.

누구나 살면서 한 번 쯤은 분노를 겪는다. 긍정적인 방법으로 화를 다스리는 방법을 나는 나를 사랑하기로 했다 이 책에 소개해 놓았다.


용서하고 놓아주면 어깨를 누르던 무거운 짐이 덜어질 뿐만 아니라 자신을 향한 사랑도 활짝 열리게 된다.

자신을 사랑하는 10가지 방법은, 1. 스스로 비난하는 것을 멈춘다, 2. 스스로를 겁주는 것도 멈춰야 한다, 3. 스스로에게 온화하고, 친절하며 인내하는 것이다, 4. 우리는 우리 마음에게도 친절하게 대하는 방법을 배워야 한다, 5. 자신을 칭찬하는 것이다, 6. 자신을 사랑하는 것은 자신을 지지하는 것을 의미한다, 7. 당신이 가진 부정적인 것들을 사랑하라, 8. 몸을 잘 돌보자, 9. 자신을 사랑하지 못하게 하는 문제의 원인을 찾기 위해 거울 작업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10. 지금 자신의 모습을 사랑하라.


우리 자신이 우리 자신이 될 수 있는 공간을 갖고 싶다면 우리 역시 다른 사람들에게도 공간을 주어야 한다. 우리가 부모와 공유하고 싶다면, 우리는 우리가 가진 부모에 대한 선입견부터 버려야 한다. 이해하면 용서가 오고, 용서와 함께 사랑도 온다는 것을 기억하자.

나이가 든다는 것은 긍정적인 현상이다. 나이 드는 것에 대한 우리의 태도를 바꾸면 노화 시계를 멈출 수도 있다.

우리가 자기 사랑 작업을 많이 하면 할수록 우리의 자녀들도 자기를 사랑하는 것이 괜찮은 것이라는 사실을 더 깨닫게 될 것이다.

"자기 사랑" 은 우리가 자신에게 줄 수 있는 가장 소중한 선물이다. 우리가 있는 그대로 사랑할 때, 우리는 자신을 해치지 않을 것이고, 다른 사람도 해치지 않을 것이다. 사랑은 우리가 분노, 증오, 슬픔을 선택하는 것과 같은 방식으로 선택할 수 있는 것이다.

우리는 사랑을 선택할 수 있다. 사랑을 선택하기 시작하면 그것은 현존하는 가장 강력한 치유 력이다. 사랑은 마음에서 시작되고, 그것은 우리로부터 시작된다.

나는 나를 사랑하기로 했다 이 책에서 나를 사랑하는 방법 10가지를 알려 주었다. 이 10가지 방법을 노트에 적어 놓고, 우선은 매일 소리 내어 읽어서 외우게 되면 방법을 실천하기로 했다.

처음부터 10가지 전부다 실천하기란 쉬운 게 아니니 하나 씩 실천할 것을 내 자신과 약속을 했다. 솔직히 책에 10가지 방법이 눈으로 보고는 쉬운데, 실천하기란 쉽지 만은 않다.

사람 인지라 노력과 습관적으로 행하는 것이 중요한 거 같다.

나를 사랑해야 남도 사랑하는 줄 안다는 얘기가 있듯이, 우선 나를 사랑하는 방법을 익혀서 세상의 모든 사람을 사랑하도록 노력하고, 이로 인해 변화된 나의 모습을 상상하니 기분이 좋아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