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끝내, 당신은 뭐든 해낼 겁니다 - 모든 편견과 걱정을 꿋꿋이 이겨내고 있는 당신에게
메리아빈(김아빈) 지음 / 마인드셋 / 2022년 9월
평점 :
끝내, 당신은 뭐든 해낼 겁니다 / 메리아빈 지음 / 출판 마인드셋

끝내, 당신은 뭐든 해낼 겁니다 이 책은 모든 편견과 걱정을 꿋꿋이 이겨내고 있는 당신에게 용기와 희망을 주는 자기계발, 성공 처세 도서이다.
끝내, 당신은 뭐든 해낼 겁니다 이 책의 저자 메이라빈은 어린 시절 하고 싶은 일을 하기 위해 17살에 무작정 의류 쇼핑몰로 뛰어들었고, 23개의 부업을 전전하며 밤에는 동대문, 낮에는 학교를 다녔다. 그 결과, 22살에 연매출 10억을 달성했으며, 주식회사 클로젯미를 설립했다.
현재 개인 쇼핑몰 운영뿐 아니라, 기업, 학교, 개인 쇼핑몰 창업 강의를 다니며 사람들에게 쇼핑몰 창업에 필요한 자료와 영상을 제공하고 있다.
끝내, 당신은 뭐든 해낼 겁니다 이 책의 목차는 총 파트 6으로 구성되어 있다.
파트 1 - 열일곱, 나는 부자가 되고 싶었다
파트2 - 스물둘, 결국 연 매출 10억을 찍다
파트3 - 온라인 쇼핑몰 정말 누구든지 할 수 있다
파트 4- 이걸 알면 절대 실패할 수 없다
파트5 - 사업을 시작했다면
파트6 - 쇼핑몰 다마고치

끝내, 당신은 뭐든 해낼 겁니다 이 책의 저자는 동대문에서 의류 도매업을 하는 아버지와 고모가 계셔서 자연히 옷에 관심을 가졌고 옷 파는 데 즐거움을 느낄 수 있었다. 17살에 쇼핑몰을 하겠다고 결심했고, 개인 SNS와 블로그에 홍보를 시작하고서 실제 판매가 발생했다.
직접 핏팅하고 옷을 사진 찍어서 업로드를 했고, 동대문 시장을 다니면서 직접 옷을 사고, 18살에 바로 지금의 쇼핑몰 "클로젯미" 이다.
월 매출 0원에서 월 매출 9,000만 원이 되기까지 4년이 걸렸고, 실제로 매출 성장을 이룬 기간만 따지면 고작 2년이 걸린 셈이었다.
그런 내가 저지른 실수를 바로잡으며 다시 일어서는 데는 1년 정도만 되지 않을까?
끝내, 당신은 뭐든 해낼 겁니다 이 책의 저자는 실수를 만회할 방법을 10가지 목록으로 만들기도 했다.
끝내, 당신은 뭐든 해낼 겁니다 이 책의 저자는 의류 사업을 하면서 관심 있게 봤던 분야는 디자인, 미술 심리치료, 컨설팅, 독서 및 글쓰기 였다.
이 4가지를 위해 미래를 위해 자기계발을 현재도 열심히 하고 있는 것이다.

끝내, 당신은 뭐든 해낼 겁니다 이 책의 저자는 잘되는 업체는 차별성이라고 강조한다. 평범한 쇼핑몰의 틀 안에서 벗어나기 위해서는 판매하고 싶은 스타일보다 사람들이 원하는 제품을 보여주는 것으로 차별화를 두면 된다.
또한 이 책에는 온라인 사업을 준비하기 위해 필요한 것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이 되어 있다. 그리고 자사몰 1개만으로는 매출을 끌어올리기가 힘들다. 가급적 많은 판매 플랫폼에 입점하는 방향을 추천한다. 끝내, 당신은 뭐든 해낼 겁니다 이 책에는 현재 입점이 가능한 패션 플랫폼에 대한 정보도 실려 있고, 10년차만 알려줄 수 있는 쇼핑몰 꿀팁에 대한 정보도 소개되어 있다.

자기 사업체를 운영하면서 SNS도 하지 않고 입소문과 광고로만 홍보를 한다는 건 요즘 시대에 어리석은 일이다. 다만 SNS를 시작하기 전, 내가 판매하는 제품을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가장 애용하는 플랫폼이 어디인지 파악하는 게 우선이다.
쇼핑몰이 성장하기 위해서는 형식적인 메뉴얼을 만드는 것보다는 스피드가 우선이다. 나만의 타임 테이블을 만드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끝내, 당신은 뭐든 해낼 겁니다 이 책에는 매출이 떨어지는 이유도 7개로 나뉘어 상세하게 설명이 되어 있고, 진성 고객 확보하는 법, 주문량이 많아지면 필요해지는 것, 직원은 회사의 자산이다, 끝내, 당신은 뭐든 해낼 겁니다 이 책의 마지막 파트에서는 실제로 쇼핑몰을 하는 대표들의 고민과 애로사항을 상담하여 매출이 성장하는 계기로 이루어진 내용을 담았다.
끝내, 당신은 뭐든 해낼 겁니다 이 책은 어린 나이 17살에 쇼핑몰을 시작하여 실패도 해보고, 포기도 생각했는데, 그래도 시작한 건데 부자가 되어 보기로 마음 먹고 다시 재 도전하여 현재 26살, 사업 9년차 법인 대표이사로 재직 중에 있다.
아버지와 고모가 의류 도매업을 하셔서, 어려서 부터 의류에 관심이 많았던 것도 보탬이 된거 같다. 무엇이든 좋아하는 일을 하고 싶다면 끝내, 당신은 뭐든 해낼 겁니다 이 책의 저자 처럼 꾸준히 열심히 꿋꿋이 이겨내는 도전 정신 너무 감동이다.
그리고 현재 쇼핑몰 창업을 원하고, 사업을 하고 싶은 분들에게는 어떻게 시작을 해야 하는지, 광고 방법, 세금 문제, 직원 관리, 촬영 방법 등 하나에서 열가지 모두 다 초보자들도 따라서 배울 수 있게 아주 상세하게 설명이 되어 있어 끝내, 당신은 뭐든 해낼 겁니다 이 책을 따라서 열심히 배우면 부자가 되는 방법을 알게 되는 도서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