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르게 실패하기
존 크럼볼츠.라이언 바비노 지음 / 스노우폭스북스 / 2022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빠르게 실패하기 / 존 크럼볼츠, 라이언 바비노 지음 출판 스노우폭스북스

빠르게 실패하기 이 책의 저자 존 크롬볼츠와 라이언 바비노는 미국 진로 상담분야의 최고 권위자이며 교수다.

그들은 미국상담협회로부터 "살아 있는 전설" 상을 수상했으며 협회가 수여하는 "명예의 전당" 에 오르며 업적을 인정받았다.

빠르게 실패하기 이 책은 20년간 진행된 스탠퍼드 대학교의 [인생 성장 프로젝트]연구에 참여하여 얻은 특별한 결과를 담은 책이다.

빠르게 실패하기 이 책은 20여 년 동안 밝혀진 핵심 내용을 총 9개의 장으로 구성해 소개해 놓았다.

"빠르게 성공하고 싶다면 빠르게 실패하라." 천 개의 성공에는 천 개 그 이상의 실패가 있다.!




빠르게 실패하기 이 책의 각 장에는 이해를 돕는 최신 연구와 각각의 사례가 담겨있으며 오랜 연구 끝에 발표된 논문과 그것을 입증하는 다양한 실험 결과들이 수록되어 있다.

사람들은 바쁘다거나 준비가 덜 됐다는 이유로 "그 일"을 시작할 수 없다고 합리화한다. 몇 가지 문제가 해결될 때까지 기다리며 시작을 미룬 것이다.

"아직은 때가 아닌" 사고방식은 매우 잘못되었을 뿐 아니라 우연히 얻을 수 있는 이득까지 막아버린다.

삶의 부족한 부분만 볼 때, 무엇이든 차일피일 미루고 나쁜 숩관과 쓸데없는 걱정을 반복한다. 기회가 와도 보지 못하고 삶의 변화로 이끌 작은 행동도 하지 못한다.

동시에 행동의 변화는 값비싼 비용이 드는 불편한 것으로 만들어버린다. 즐거움을 만끽하고 새로운 일을 시작하려면 문제가 먼저 해결돼야 한다.

빠르게 실패하기 이 책에서는 문제 해결을 돕는 게 아니고, 지금 바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일을 행동으로 옮기도록 인식시키는 일이다.

해답은 단순하다. 만약 삶을 변화시키고 싶다면 지금 당장 즐거움을 만끽할 작은 행동을 시작하라.


성공하는 사람들은 빠르게 실패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최대한 빨리 "실패를 없애버릴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 이기 때문이다.

빨리 실패하기 접근 방식에 대한 일반적인 경험 법칙은 언제나 "테이블에 더 많은 옵션을 남겨두는 방식" 으로 행동해야 한다.

호기심 많은 초보자가 되는 것을 두려워 하지 않음으로써 배우고 성장할 수 있는 최적의 마음 상태와 예상치 못한 기회와 경험을 만끽할 수 있다.

대부분의 사람은 대범할 정도의 큰 성공을 목표로 삼는다. 이루기 어렵지만 성공하면 모든 것이 해결되는 절대비법 전략으로 말이다.

그리고 그 커다란 성공에는 실천해야 할 수많은 미션들이 존재한다.

가장 확실한 성공이 커다란 목표 설정이라는 개념이다. 그러나 모든 과제를 수행하기 전 멈춰버릴 가능성이 얼마나 높은지 알게 되면 벽에 붙여둔 계획서를 뜯게 될지 모른다.

하루 5분 작은 성공의 크기가 아무리 작아도 상관없다. 빨리 행동을 취하는 게 중요할 뿐이다.

이룰 수 있는 "더 작은 성공" 에는 무엇이 있을까? 정말 너무나 간단하고 쉬워서 지금 당장 5분 안에 할 수 있는 행동들 말이다.




빠르게 실패하기 이 책의 파트 6에서는 몸 사리며 인생을 살아야 할 이유가 있는가?

삶은 복잡하게 얽혀 있고 세상은 너무나 역동적이다. 사람들도 저마다의 개성으로 가득하다. 그러니 미래를 예측하는 것 또한 쉽지 않다.

그러나 한 가지 확실한 미래도 있다. 자신이 흥미를 느끼는 것들로 좀 더 즐겁고 만족스러운 삶을 느릴 수 있다는 것이다.

삶의 밖에서 자신을 이야기하지 마라, 기회를 놓치는 이유는 기회를 찾기 않기 때문이다, 향기를 따라가다 불가능한 일을 하게 되다,

호기심은 꺼지지 않는 성공의 연료다, 해보면 재미있을 것 같은 일들 목록 만들기 등에 대하여 소개해 놓았다.

빠르게 실패하기 이 책의 파트 7에서는 좋아하지도 않는 일에 인생을 낭비하지 마.

사람들은 자신이 혹여 중도 포기자로 보일까 봐 새로운 진로로 바꾸는 것을 완강히 거부한다. 그렇게 수년, 몇십 년을 자신을 비참하게 만드는 직업에 매달리며 낭비하고 사는 것이다.

한번 세운 계획에 갇혀 있지 않기 바란다. 언제든지 변화를 맞을 준비를 하고 새로운 일들을 과감하게 시도해야 된다.


빠르게 실패하기 이 책의 파트 8에서는 해답을 발명해낼 수는 없다 그저 옳은 질문으로 해답을 드러내는 수밖에..

우리는 문제에 앞서 늘 어떻게라는 질문을 던진다. 하지만 "어떻게" 라는 질문은 이미 알고 있는 지식이나 가정을 전제로 한 질문이다.

따라서 문제에 대한 바람직한 첫 질문은 "무엇을" 에 관해 묻는 것이다. "무엇을" 에 대한 질문은 현 상황의 제약에서 벗어나 다른 가능성들을 탐험하도록 돕는다. 성공하고 싶다면 항상 배우고 성장할 기회를 적극적으로 찾아야 한다. 이것을 실천할 수 있는 확실한 장소는 현재 직장이다.

빠르게 실패하기 이 책의 파트 9에서는 배경이나 관점이 전혀 다른 사람들이 모여 있는 곳으로 가라..

성공하는 사람들은 일부러 배경이나 관점이 전혀 다른 사람과의 관계를 노린다. 자신과 사회적 인맥들로 구성되지 않은 그룹의 사람들을 만나 지식을 합치기 위해서다.

그들은 더 높은 연봉과 더 높은 승진 가능성의 비밀이 정보교환에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다.

빠르게 실패하기 이 책의 요점은 인생에서 행동을 하도록 돕는 것이다. 염려되고 준비가 부족하거나 실패가 두렵게 느겨질 때라도 일이 이뤄지게 만드는 방법을 다루었다.

빠르게 실패하기 이 책은 더 잘 살기 위해 더 실패하기다. 이 책의 저자는 독자들이 대담하게 자신이 즐기는 일을 하고 의미 있는 일을 열성적으로 하며 모르고 있던 새로운 경험을 쌓아가기 바라는 마음으로 빠르게 실패하기 이 책을 집필했다고 한다.

빠르게 실패하기 이 책에서 소개하는 것은 작은 행동을 함으로 삶을 크게 변화시킬 수 있는 실천법이다.

실패에 저항을 하기보다 수용하는 자세를 길러야한다고 소개했다. 작은 행동을 많이 해볼수록 더 만족스럽게 살 수 있다.

작은 행동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빠르게 실패하기 이 책에 아주 자세하게 소개해 놓았다.

빠르게 실패하기 이 책에서 진로 계획에 확신이 없거나 틀에 박힌 느낌이 들거나 실패할까 봐 두려울 때라도 자신의 관심사를 따르고 조치를 취하는 방법에 대한 조언도 했다.

빠르게 실패하기 이 책은 빠른 변화를 위해 장점을 활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조언을 제공하고 있으며 각 장에는 최신 연구, 유명인과 일반인의 삶에서 영감을 주는 이야기, 그리고 삶에 즉각적인 변화를 만들기 위한 아이디어를 실행에 옮기는 구체적인 단계도 소개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