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짝반짝 빛나는
에쿠니 가오리 지음, 김난주 옮김 / (주)태일소담출판사 / 200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워낙 유명한 작가라 그의 작품들은 여기저기서 쉽사리 접할 수 있다.

나역시 그렇게 쉽사리 접하게 되는 에쿠니 가오리의 작품을 그냥 지나

칠리 없었고 오래전부터 눈에 띄는 제목을 가진 '반짝반짝 빛나는'을 읽게 되었다. 쉽사리 보여진 만큼 읽기 전부터 이미 대충의 내용을 알고
읽기에 들어갔다. 읽기 전에는 아 참 난해한 얘기겠구나. 쉽사리 이해할 수 없는 내용이겠구나 생각했는데...다 읽고 난 지금 아 이상하다. 
왜 이 어처구니 없는 사랑 얘기가 반짝반짝 빛나고 있는걸까?

 

알콜중독에 조울증 증세를 가진 아내. 남자를 사랑하는 호모인 남편.

그들 사이에 묘한 어울림으로 있는 남편 무츠키의 애인 곤.

분명 우리가 일반 상식으로는 납득이 되지 않는 관계다.

그런데 이 저자 글을 참 반짝이게도 썼다. 미간에 주름이 잡히는 그들의

사랑이 눈물나도록 부러운건 또 뭐란 말인지..

이런 사랑도 참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하는 내 자신이 어처구니 없게도

상식적으로 느껴지다니 아 이건 아니지 않은가?  나는 소리없이

반짝반작 울었다. 울고 또 울고 소리없이 흐르는 눈물을 주체하기 힘들다.

나도 내가 왜 이러는지 설명할 길이 없다..정말 환장할 노릇이다..

 

사랑에는 그 모양새가 너무나도 다양하게 있다.

너무나 다른 모양을 가진 사랑이였지만, 내 기준으로 이해할 수 없다고

사랑이 아니라고 말할 수는 없을 것 같다. 물론 여전히 다른 사랑, 상식

밖의 사랑을 이해할 수는 없지만, 반짝임에 잠시 동요는 할 수 있으리라.

옮긴이의 말처럼 " 때로는 서로의 허물을 핥아주는 혓바닥 같은.."

그런 사랑이 한 때는 더 빛나기도 하니까...

 

정말 정말 이상하다.
왜 나도 이런사랑을 하면 쇼코처럼 멋드러지게  해낼 수 있을 것 같은
착각을 하게 되니..'에쿠니 가오리' 이 여자의 글빨?에 조심해야 할 것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