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조선이다 - 조선의 태평성대를 이룩한 대왕 세종
이한 지음 / 청아출판사 / 2007년 12월
평점 :
품절


나는 조선이다. 이 책을 접하게 됐을때 너무나 설레고

많은 기대를 했었는데, 워낙 성군이셨으니까

그동안 몰랐던 비화들로 아 역시 남다르신 분이셨구나 하는 감탄사가

마구 터져 나올 줄 알았지만 솔직히 작가의 눈으로 그 시대를

재조명하고 있는것 같아 약간은 역사책을 보는듯했다.

아마 방송을 듣지 않았기에 그저 세종대왕에 대한 나의 이 관심을

내 입맛에 맞게 꿈꿨었나보다..^^;;

 

그러나 앞전에 읽었던 <책벌레들 조선을 만들다.>와<뿌리깊은나무>를

통해 궁금한 점들이 많이 생겨 있었던 터라 흔하게 알고 있는

업적외에 다른 면모를 볼 수 있어서 좋았던 책읽기였다.

역시나 많은 인물들이 등장하셨지만 세종대왕을 말하려면

피할수 없는 인물개요가 아닌가 싶으면서도 오롯이 세종대왕만을

만나지 못해 여전히 목마르다.

 

조선의 책벌레..도대체 얼마나 빠져 있었으면 병이 날 지경이였을까?

이 시점에서 묻고 싶다..지금 나라를 앞장서 이끌고 계시는 분들이

과연 지혜를 쌓기 위해 얼마만큼의 노력을 하시는지..?

 

그리고 나는 지금 어떤 모습인지 반성의 기회를 가져본다..

책을 좋아한다 하고 열심히 읽는다고 하지만

턱없이 부족한것 같아 한 발 조금 더 재촉해 봐야 할 듯 싶다.

 

아 그리고 단종에 대한 얘기도 잠깐 나왔지만

내 고향 강원도 영월 그 곳에 단종 무덤을 향한 소나무들이

생각나기도 해 잠깐 그 풍경속에서 향수에 젖기도 했다.

 

아이들 보는 위인전으로만 읽다가

이렇게 어른이 볼 수(?) 있는 세종대왕을 만나니

너무나 좋았던 시간이였다..

 

나는 이 책<나는 조선이다>를  아이는 <세종대왕>을 읽으면서

오늘은 얘기를 나눠보지 않았지만

조만간  아이와 짧은 독서감상을 말로 나누는

좋은 기회를 만들어 보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