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토벨로의 마녀
파울로 코엘료 지음, 임두빈 옮김 / 문학동네 / 2007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연금술사>로 잘 알려진 파울로 코엘료

그의 작품은 이번이 세번째다...<연금술사>,<11분>을 읽었었는데..

난 솔직히 이번 책보단 그래도 <연금술사>가 더 좋았다.

 

워낙 이 분 필체가 다정하게 다가오는 스타일이 아니라

이번에도 역시 애를 좀 먹었다..

얼마나 많은 책들을 접해야 이런 책들의 속 뜻이 속속 내 마음으로

성큼 걸어오게 될런지...

내 한계가 조금은 짜증나는 책읽기였다.

 

집시로 태어나 버려진 셰린..그 후 입양되어 양부모 아래서 아테나로

살아가는 중 남들과 다른 세계를 느끼게 되는데

그 길을 걸어가면서 현실과 맞서는 아테나를 바라보는 다른 이들의

시선에 대한 이야기다.

 

말 그대로 중세에 있었던 일이라면 그녀는 마녀다.

그러나 중세가 아님에도 받아 들일 수 없는 그녀의 세계는

여전히 마녀로 몰릴 수 밖에 없다..

사랑은 그저 사랑일 뿐이라고 말하는 그녀 아테나

이유와 설명 답이 필요한 지금의 세상에선 그녀는 언제나 마녀 일 수 밖에

없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저자는 아테나는 내 안의 여성성, 그리고 자비로움의 또다른 이름이다.

그리고 자유롭고 용기 있는 여자라고 했는데..

이 책의 끝이 결코 통쾌하지 않음에 그저 헷갈리고 있을 뿐이다..

숨어 있는 아테나보단 보이는 아테나여야 그의 뜻이 제대로

전달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들지만

그래봤자 결국 마녀일 수 밖에 없었을테니 어쩌면 당연한 결과겠지...

 

암튼 나에게 이런 책들이 언제쯤 많은 얘기들을 고스란히

전달해 줄 수 있을지...

나의 책읽기는 쭈욱 앞으로 나아간다....힘겹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