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인상이 바뀌면 인생이 바뀐다 - 인상.언상.체상을 바꾸는 매력적인 이미지 메이킹 관리법
송은영 지음 / 집사재 / 2018년 1월
평점 :
절판
'마흔이 넘으면 자신의 얼굴에 책임을 져라'라는 말처럼 우리가 자신의 얼굴을 보는 시간보다 타인에게 노출이 되는 시간이 훨씬 더 많다. 내면의 아름다움을 보는 것보다 먼저 우리는 그 사람의 인상을 본다. 얼굴의 생김새와 느낌이라고 할수 있을 것이다. 잘생기고 이쁜 외적인 기준에서 우리는 많은 부분에 대해서 판단을 하고 타인과의 만남을 지속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첫인상이 중요하다고 흔히들 이야기 한다.
다양한 사회관계속에서 많은 사람들 만나면서 나는 다른 사람에게 어떠한 인상과 느낌을 주었는지 생각을 해본다고 하면 첫만남부터 지속되는 그 순간까지 매우 중요한 영향을 줄수 밖에 없는데 첫인상이 1초에서 6초만에 결정이 된다고 한다면 이성보다 강한 감성적인 영역들이 본능적으로 중요하게 작용한다는 것을 의미할수 있다. 나를 둘러 싸고 있는 사람들이 누군가는 이러한 다양한 모습을 바라보면서 나 자신에 대해서 파악을 하고 있고 나의 이미지를 통해서 긍정적이고 편안한 기분을 만들수 있도록 유지를 하는 것이 무척 중요해 보인다.
본인이 인상이 좋지 않다는 생각이 들었다면 나의 행동과 생각들이 얼굴에 더 많이 반영이 되었기 때문일것인데 다른사람들과 친밀한 관계까지 다가서면 마음을 터넣고 바라볼수 있지만 관계를 유지하는 과정에서는 본인의 더 큰 노력이 필요로 할 것이다.
호감가는 인상을 만들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 사회적으로 위치가 높으신 분들의 경우에는 이러한 호감을 가는 이미지메이킹을 하기 위한 노력을 많이 하지만 일반적으로는 본인이 스스로 조금씩 노력을 해야 하는 부분이 있다.
얼굴 근육을 움직이면서 조금 더 편안한 느낌을 주게 하는 것도 필요할 뿐만 아니라 맑은 눈빛을 만들기 위해서 피로 회복을 할수 있는 다양한 운동이나 지압법을 통해서 리프래쉬가 되는 느낌을 충분히 받을수가 있었다. 책에서 소개 되고 있는 인상들의 특징을 통해서 어울리는 이미지를 만들어거거나 다른 사람들을 만날때에도 유용하게 사용이 될수가 있고 나를 바라보는 이미지가 어떠한지에 대해서도 다시금 생각해보는 기회가 될것 같다.
마지막 부분에는 직업군별로 이미지 메이킹을 어떻게 하면 좋을지에 대해서 설명을 해주고 있는데 좋은 부분들에 대해서는 적극적으로 수용을 하면서 자신에게 최적화 되어 있는 이미지를 만들어가면 좋을것 같다. 외적으로 보이는 것 뿐만 아니라 표현하고 공감을 하는 능력에 대해서도 중요성을 느끼면서 다양한 부분들이 복합적으로 작용을 하여 우리의 좋은 인상을 만들어간다는 생각이 들었다.
많은 분들이 인생이 바뀔수 있는 인상을 만들어가면서 아름다운 느낌을 주는 사람이 되었으면 한다.